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지사진관 Jan 03. 2017

오래만이에요, 겨울 제주도!

2016년 12월 31일 그리고 2017년 1월 1일 제주도 

서른 살에 가서
서른한 살에 돌아온 겨울 제주도 여행
제주공항

2016년 마지막 날

제주도에 도착했다.

티 없이 맑은 하늘과 따뜻한 날씨가 반겨주었다.

겨울 제주도

문뜩 하늘을 올려다보았다.

생각해보니 사진을 시작했을 때 가장 처음 많이 찍었던 피사체는

하늘과 구름이었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다.

제주도 겨울바다

2016년 마지막 일몰을 놓치기 아쉬웠다.

공항에서 택시를 타고 근처 가까운 해변으로 향했다.

일몰을 보려는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연인, 가족 그 틈에서 때론 혼자인 사람들

모두가 2016년 마지막 지는 해를 아쉬워했다.

제주도 겨울바다

시시각각 예쁜 색으로 변했던 바다와 하늘

겨울 제주도

마지막 밤 숙소에 올라가

밤하늘을 보았다.

서울에서 볼 수 없는 별들이 반겨주었다.

새해 시작을 알리는 불꽃

2016년 12월 31일 밤 11시 55분

자 이제 5분 남았다.

5분 뒤면 나는 또 다른 한 살 먹는다.

성산일출봉 앞은 한 해중 가장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3

2

1

땡! 폭죽이 터진다.

누굴 위한 폭죽인지는 모르겠다.

그렇게 새해가 밝았다.

평소 막히지 않는 성산일출봉 앞이 차들로 북적인다.


새해 첫 해가 떴다.

나와 안녕 인사를 했다.

잘 부탁해! 2017년 그리고 나의 서른한 살도


여행을 다닐 때 데리고 가는 피겨

가끔 내 얼굴이 부끄러울 땐 피겨를 놓고 찍으면

재미있는 사진이 된다.

제주도 세화해변

제주도 겨울바다

눈 부시게 푸르다.

날씨가 좋다. 기분도 좋다.

달리다 보면

차장 밖으로 보이는 풍경들

제주도 지미봉
제주도 종달리

제주도 종달리

이게 정말 겨울 날씨 맞아요?

제주도 종달리

어느 카페에 들려

한해를 마무리했던 이야기와

또 다른 한 해의 시작 같은 다짐을 적어 본다.


제주도 겨울이 기다려지는 이유

바로

당신

동백


겨울에만 볼 수 있는 붉은 동백의 매력

제주도 위미리 동백군락지

제주도 신풍 신천 바다목장

겨울에만 볼 수 있는 귤 말리는 모습 

제주도 용눈이 오름

제주도에 오면 꼭 올라가는

용눈이 오름

언제나 그렇듯 또 다른 한 해

그리고 또 다른 시작

어쩌면 가장 겁나는 건 하나 둘 들어가는 나이가 아닌

변화 없을 2017년까봐...

겨울 제주도 로드무비(01:47)

매거진의 이전글 하늘위에서 만난 노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