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이공항 무료투어
싱가포르 창이공항은 인도 출장을 다니면서 여러 차례 방문했지만 정작 공항 밖을 나온 것은 두 차례.
첫 번째는 동생이 살고 있어 겸사겸사 안부차 스탑 오버했고 두 번째는 회사 차장님과 함께 잠시 레이 오버하여 창이공항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프리투어에 참여한 것이 전부다.
인천 국제공항과 언제나 1,2위를 다투는 창이 공항에는 환승시간이 긴 여행자를 위한 프리 싱가포르 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터미널 2,3에 해당 투어 신청을 위한 부스가 설치되어 있으니 조금 돌아다니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정확한 위치 및 투어 시간은 아래 사진과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링크 사이트에서 확인하는게 정확하겠쥬?)
약 2시간 30분 정도 진행되는 투어는 가이드와 함께 버스를 타고 이동하며 주요 관광지에 잠시 멈춰 시간을 보내는 식으로 진행된다.
머라이언 파크에서 바라보는 쌍용건설의 역작 마리나베이샌즈 그리고 싱가포르의 상징이 된 머라이언 상에서 잠시 포토타임을 갖는다.
싱가포르 초대 술탄이 살았던 왕궁을 박물관으로 개조했다는 Malay Heritage centre 주변을 돌아보며 관광한다. 이동하면서 기념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투어가 구성돼있다. 나름 시간 보내기 좋은 투어이니 창이공항에 장시간 머무를 계획에 있는 여행자라면 프리투어에 참여해 싱가포르의 날씨와 멋진 풍경을 감상해 보는 것은 어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