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나는 얼마나 예민할까?

책 소개


요즘 읽고 있는 책에 나온 '나는 얼마나 예민할까?' 체크리스트 올려봅니다.


아래 리스트에서 12개 이상 해당하면, 당신은 섬세한/예민한 사람.


작가는 말합니다. 


예민한 것이 병이 아니고, 그저 여러 사람의 유형 중 하나일 뿐이다.

5명 중 1명은 예민한 사람이다.




주변 분위기의 미묘한 변화를 잘 알아차린다.

타인의 기분에 잘 휘둘린다.

통증에 매우 예민하다.

혼자만의 장소로 도망치고 싶을 때가 많다.

커피를 마시면 잠이 오지 않는다.

강한 빛이나 냄새 등을 못 견딘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공상에 잘 빠진다.

소음에 예민하다.

미술이나 음악에 심취해 감동을 잘 받는다.

나는 매우 양심적이라고 생각한다.

사소한 일에도 잘 놀란다.

짧은 시간에 많은 일을 할 때 혼란스럽다.

 상대가 왜 불쾌해하는지 바로 알 수 있다.

한 번에 많은 일을 하는 게 유독 어렵다.

실수가 두려워 남들보다 더 많이 체크한다.

폭력적인 영화나 영상을 잘 보려 하지 않는다.

배가 고프면 집중력이 절어지거나 기분이 나빠진다.

뭔가 변화가 생기면 혼란스럽고 익숙해지기 어렵다.

섬세한 향기 나 맛, 소리, 음악이 좋다.

평소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을 중요시한다.

타인이 의식되면 긴장해서 실력 발휘를 못 한다.

'예민하다', '내성적이다'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




저는 섬세한 사람입니다!!

..

커밍아웃



작가의 이전글 기획서 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