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젠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현우 Apr 22. 2019

[5월 11일(토)에 헬늬 독서모임을 진행합니다+신청



5월 11일(토)에 헬늬 독서모임을 진행합니다+신청 링크


책- 수잔 팔루디 <백래시>

- 최근에 나온 책을 선정할까도 했지만 고전은 여전히 힘이 강하고 지금 한국 사회의 백래시를 논할 때도 유효합니다. 이 책으로 모임을 한 번 한 적이 있는데 다시 한 번 읽고 이야기 나눠보고 싶어서 이 책을 골랐습니다. 종이책도 있고 이북도 판매 중이니 참고하세요. 모임에서 책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책을 읽고 오시면 좋지만, 반드시 책을 읽고 오실 필요는 없고, 이 겁나 두꺼운 책을 모두 읽고 오실 필요도 없습니다. 책은 만남의 계기일 뿐입니다. 다른 이야기를 하셔도 됩니다. 직장에서 겪는 차별에 대한 이야기를 해도되고, 관계에서 얻는 스트레스를 풀어도 됩니다. 미리 말하건데 제가 그쪽으로 유도하지 않아도 그렇게 될 겁니다.


저의 역할- 없습니다.

- 저도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 입장에서 대화에 참여할 겁니다. 자기소개 시간도 없이 바로 대화가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거 오글거리잖아요?


과제- 없습니다.

- 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준비해와야할 건 예의 외에는 없습니다. 생각이 다르더라도 다른 사람의 입장을 존중해주고, 말을 자르지 말아주세요. 독후감은 써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책은 읽고 싶을 때 읽으시면 됩니다. 억지로 읽으면 머리에 들어오지도 않습니다. 저는 이 모임이 여러분에게 휴식이 되기를 바랍니다. 과제가 아니라.


시간- 5월 11일(토), 오후 6~ 10시(4시간, 정리 시간 포함)

- 4시간이 엄청 긴 거 같지만, 독서모임을 할 때 2시간은 너무 짧고, 3시간을 해도 아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공간을 4시간 빌렸습니다. 4시간을 모두 참여하실 수 없으면 3시간만 참여하고 가셔도 됩니다만, 4시간 모두 참여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마 그런 생각을 합니다. 2시간만 참여하고 가시면 미워할 겁니다. 6시에 모임이 종료되면 뒷풀이를 하실 거라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일단 예정된 건 없습니다.


장소- 청년교류공간(망원동,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2동 468-20)

- 공간에 있는 커피머신으로 커피를 뽑아드실 수 있습니다. 맛 괜찮더군요. 공간에 있는 머그를 쓰면 설거지는 해야합니다만, 6시 10분전 쯤 되면 저는 테이블에서 빠져서 설거지를 할 것이니 설거지 부담 없이 마음껏 쓰셔도 됩니다. 위에도 나와있지만 정리를 다 끝내고 6시에 공간에서 나와야합니다.


가격- 2만원(입금 계좌- 270902-04-022986 국민은행, 박현우)

- 입금이 확인되면 참석이 확정되고, 입금이 확인되지 않으면 추가로 인원을 모집하겠습니다. 입금을 했음에도 일정이 엉켜서 참여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는데 5월 8일(수)까지 취소하시면 전액 환불해드리겠습니다.

*가격은 추후 모임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독서모임에 참여하는 총 인원- 저 포함 10명

- 일단 첫 모임이니 10명으로 했는데, 추후 모임에서 이 수는 늘어날 수도 있고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모집 인원을 더 늘리고 테이블을 여러 개로 나누는 방법도 있죠. 이렇게 되면 저는 여러 테이블에 동시에 존재할 수 없게되는데, 저와 꼭 테이블을 함께 쓰고 싶어하는 분들은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모집 인원- 9명

- 9인 모집이 끝나면 모집폼(구글 설문지)은 자동으로 마감됩니다. 단, 입금이 확인되지 않은 분이나 참석을 취소하시는 분으로 인해 공석이 발생할 경우 그룹에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문의- funder2012@gmail.com, 카카오톡- funder2000


신청폼- https://forms.gle/gr8dCzKVrWL3pebc8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