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현우 Jun 09. 2020

트와이스 뮤비에 작품 도용당한 아티스트, 법률팀 고용


데이비스 멕카시에게서 메시지가 왔습니다.

"(검열) Thank you so much. They did finally reach out to me. I have a statement we can share with your blogger friend."

“My legal team and I take this plagiarism very seriously. We are in communication with TWICE, JYP and NAIVE. I hope they will do the honorable thing and work with me to resolve this matter.”  - Davis McCarty


현재 메카시는 법률팀을 고용한 상태입니다. JYP와 JYP에게 뮤직비디오 제작 외주를 받은 Naive와도 접촉이 된 상태라고 하네요. Naive 나이브의 김영조는 "레퍼런스 참조일 뿐, 표절은 아니다"고 주장을 한 적이 있는데(조선일보), 오리지널리티도 없는 조형물을 가지고 '레퍼런스 참조'라고 주장하는 김영조와 원작자가 합의가 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한편, 트와이스 뮤비의 표절이 알려지면서 트위터에서는 "#JYP_나이브고소해" 라는 해시태그가 트렌딩을 탔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확인했을 때는 12000회가 넘은 상태였죠.



또, 관련해 기사를 쓴 한국의 모든 기자들이 데이비스 멕카시가 페이스북에 게시한 고발 글을 삭제했다고 쓰고 있습니다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전체공개에서 친구공개로 돌려놨을 뿐이에요. 글을 삭제했다고 하면 고발할 의지가 더는 없는 것처럼 읽힐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데이비스 멕카시는 현재 이 이슈를 대단히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트와이스 뮤비가 미국 아티스트의 작품을 도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