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04. 인지도가 높은 NGO는 어디일까?

1장_빅데이터로 보는 비영리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by 하예성
04_1.jpg 표1. 2024년 네이버 NGO 기관명 검색량 인지도



대중들에게 가장 인지도가 높은 비영리단체는 어디일까?


42개 비영리단체 중 2024년 가장 많이 검색된 단체는

1위. 대한적십자사

2위. 초록우산

3위. 굿네이버스

4위. 유니세프

5위. 월드비전



검색량은 우리 단체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특히 규모가 작은 단체들도 이를 잘 활용하면 인지도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브랜드 인지도 조사는 한정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조사 범위가 제한적이며, 비용이 많이 듭니다. 하지만 검색량을 활용하면 별도의 비용 없이 더 많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리단체의 브랜드 인지도를 간접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검색량을 통해 사람들의 관심 변화를 살펴보고, 더 많은 후원자와 연결될 수 있는 전략을 세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04_2.jpg 표2. 2024년 42개 NGO 기관명 검색량 인지도 순위



대중들은 관심이 생길 때 우리 단체를 검색한다.




본 글은 누구나데이터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빅데이터 모금 트렌드' 책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03.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는 기부민족 대한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