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NtO MY eYE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의기쁨 Jun 23. 2017

Nutshell

1996년 나의 학창 시절의 끝에서 

나의 CD 플레이어에서 수능이 끝날 때까지 나오지 않았던 음반이 Alice In Chains의 <MTV Unplugged>였다.


이 작품을 구입할 때 내가 좋아하는 곡인 'Man In The Box'가 없었지만 'Nutshell'과 'Would?'는 진짜 대입에 지치고 지쳐가는 나에게 큰 위로가 되었다. 


'Rooster'라는 곡은 영화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도 잠깐 나온다.

그때 예전 기억도 나기도 하고...


암튼 이 작품이 1996년 여름 방학이 끝날 무렵 즈음에 국내에서 발매되었다.


Layne Staley...

2002년 4월 5일에 마약으로 사망한다.

음악도 참 마약같이 중독성 있었는데 그 담담하면서도 독특하고 우울한 그의 노래를 이제는 음반으로 뿐이 못 듣는구나.


Alice In Chains - Nutshell (1996년 음반 MTV Unplugged)


이곡은 솔직히 원곡이 좀 더 느낌이 있다. 근데 순수하게 어쿼스틱으로 연주되는 이 곡이 뭔가 좀 더 우울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그래서 더 담담하게 느껴지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문득 음반을 정리하다 구석에서 먼지 쌓인 채로 존재하던 이들의 작품을 손보다가 오랜만에 들었다.

이 작품에 'Nutshell'보다 더 주옥같은 곡들이 많지만 이상하게도 나는 이 음반 처음으로 나오는 마이너한 감성으로 가득 차 있는 이 곡이 너무나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Neo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