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uSicEssa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의기쁨 Jan 06. 2024

Michel Petrucciani를 기억하다

September Second

내가 Michel Petrucciani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나랑 생일이 같았다는 것이다.


1962년 12월 28일 프랑스의 오랑쥬라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난 그는 골형성 부전증으로 인해 1m가 채 안 되는 작은 키를 가졌다.


그럼에도 수많은 뮤지션들과 협연을 하고 자신의 트리오를 통해 명연을 남긴 작은 거인으로 1999년 1월 6일 뉴욕에서 폐렴으로 사망했다.


그의 나이 36살이었다.


나는 아직도 그의 많은 작품들을 좋아한다.


그럼에도 Michel Petrucciani 하면 떠오르는 곡이 있으니 바로 'September Second'이다. 


September Second


1998년 독일에 위치한 Stuttgart 라이브 홀에서 2월 8일 베이시스트 Anthony Jackson과 드러머 Steve Gadd이 펼쳤던 이 라이브는 지금도 회자되는 최고의 라이브가 아닌가 싶다.


당신의 음악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Vignette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