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NtO MY eYE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의기쁨 Jan 27. 2024

Whenever You Close Your Eyes

10대의 내 청춘스타 Tommy Page

중학교 당시에는 New Kids On The Block의 'Step By Step'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국내에 내한당시 안타깝게도 압사사고로 관객이 사망하는 사건이 나면서 뉴스에 연일 보도되었던 것도 기억난다.


당시 나는 NKOTB를 좋아하기도 했지만 Tommy Page도 엄청 좋아했었다.


초콜릿 광고였나?


'A Shoulder To Cry On'도 좋아했지만 내게 그의 최고의 음반을 꼽으라면 <Paintings In My Mind>과 <From The Heart>이다.


NKOTB의 Jodan Knight를 위시해 멤버들과 친하기로 유명해서 빌보드 1위를 했던 'I'll Be Your Everything'의 경우에는 그와 공동 작품으로도 꽤 유명하다.


이 작품에는 Donnie Wahlberg와 Jordan Kinght가 프로듀싱한 곡이 'I'll Be Your Everything'외에도 댄스곡인 'Turn On The Radio'도 있다.


<From The Heart>의 경우에는 미국보다 한국에서 먼저 발매되면서 국내에서도 화제가 되었다.


게다가 'Whenever You Close Your Eyes'는 Michael Bolton이 코러스를 넣어주면서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던 곡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Whenever You Close Your Eyes'을 제일 좋아한다.


가수를 관두고 워너브라더스에서 직원으로 꽤 괜찮은 커리어를 쌓다가 2017년 자살을 하면서 얼마나 안타깝던지...


물론 동성애자였지만 3명의 딸을 두고 그 딸들을 이뻐했었는데 지금 생각해도 참 안타깝다.



Tommy Page - Whenever You Close Your Eyes (1991년 음반 From The Heart)


발매하자마다 레코드 가게 아저씨에게 부탁해서 맨 먼저 받았던 그의 CD는 지금도 여전히 집에 있다.


생각날 때마다 듣곤 하는데 오늘따라 이곡이 그를 더 그립게 만든다.

매거진의 이전글 용서할 수 있는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