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당장 오늘 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Rod Stewart가 부른 Have I Told You Lately가 그의 노래인 줄 아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원작자는 Rod Stewart와 동향으로 북아일랜드 출신의 레전드 뮤지션 Van Morrison의 곡으로 1988년에 발표한 <Avalon Sunset>에 수록되어 있다.
워낙에 Rod Stewart 버전이 유명하고 인기를 얻어서 가려져 있지만 사실 원곡은 종교적인 색채를 지닌 그러니깐 일종의 가스펠 송이다.
게다가 Rod Stewart 특유의 허스키하고 애절한 느낌 때문에 사랑송으로 더 알려져 있는 그런 곡이다.
뭐 이유야 어찌 되었든 Van Morrison 버전도 멋지고 Rod Stewart의 노래도 너무 멋지다.
근데...
사실 Van Morrison은 독실한 기독교인이라든가 그런 인물이 아니고 그의 음악과는 별개로 사생활은 좀 거시기한 뮤지션으로 잘 알려져 있다.
게다가 종교에 대한 그의 입장이 꽤나 독특해서 이 부분으로 잘 알려져 있어서 많이 까이기도 했는데 그런 복잡한 이야기를 하긴 거시기하다.
으따 거시기하네~
Rod Stewart가 91년에 발표한 <Vagabond Heart>에 이 곡이 수록되어 있고 93년도 MTV에서 라이브 한 이 버전을 아마도 많은 분들이 기억하실 것 같다.
하긴 Van Morrison이 영국 뮤지션들에게는 굉장한 영감과 존경을 받는 뮤지션이다 보니 그에 대한 오마주가 담긴 곡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Rod Stewart가 훔쳤다고 봐도 되지 않을까?
당신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한테 최근 사랑한다고 말한 적이 있나요?
안 했다면 오늘 당장 퇴근하고 집에 가서 말하세요.
사랑한다고 당신은 소중한 사람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