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uSicEssa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의기쁨 Jan 01. 2016

Vento D'Europa

바람이 되고 싶었어

어디로든 갈 수 있는 바람이 되고 싶었다.
현실을 마주하고 싶지 않았던 것일까?
그저 바람이 돼서 자유롭게 날아가고 싶었던 게 아니고?


누군가의 대화 소리가 궁금해서 바람이 되고 싶었다.
나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지 않았던 것일까?
그저 바람이 돼서 나를 숨기고 싶었던 게 아니였을까.


2004년 3개월의 유럽  배낭여행은 나에게 많은 것을 알려 주고 있다.


Vento D'Europa...


유럽의 바람은 내가 혼자가 아니라고 이야기를 들려 주었다.


Giovanni Allevi - Vento D'Europa (2006년 Album Joy)

그곳의 바람과 내가 딛고 있는 이 땅의 바람은 분명 같은데 왜 나는 다르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인가?

어쩌면 나의 마음을 잠시 그곳에 두고 와서라고 변명한다.


이내 나는 바람이 될 수 없다는 현실을 직시하는 순간 이 곳에 머무른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 어느 날의 제주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