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퓨처에이전트 Sep 10. 2021

가을전어가 돌아왔습니다!

집나간 며느리는 아니지만 아내가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메이킹푸드 양도마입니다. 


어김없이 올해도 전어의

계절이 돌아 왔습니다. 


가을전어라고 하지만

이미 전어가 마트에서도 보이고

수협쇼핑몰에서도 팔고 있습니다.


저는 수협쇼핑몰에서 산지에

바로 주문했고 싱싱한 전어가

하루만에 도착했습니다. 


전날 밤 늦게 택배가 도착해서

냉장고에 넣어 뒀다가

아침부터 바로 구워 봤습니다. 

구이용 전어를 구입해서 그런지

아주 크기도 크고 살도 많습니다. 

통통한게 아주 맛있게 생겼습니다. 

비늘도 제거해서 보내 주셔서

깨끗하게 씻은 후 칼집만 내서

소금뿌려서 구워 봤습니다. 

싱싱해서 그런지 굽기 전에도 

비린내가 안 났고 굽고 나서도 집에서

생선 비린내가 안 나서 좋았습니다. 

종이 호일에 기름을 살짝 

발라서 구워도 조금 달라 붙어서

깔끔하게 구워지진 않았네요!

어쨌든 아침부터 전어구이를 해서

간장 양념장 올려서 밥이랑

먹으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정말 싱싱한 전어라 그런지

너무 맛있었고 식당처럼

오븐에 바짝 구워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또 주문해서 다음엔 오븐에

구워서 먹어 봐야 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무쇠팬에 구운 삼겹살 두부김치 한판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