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이 좋은 이유는 웬만한 생산성 툴을 하나로 통합시켜주는 개념 때문입니다. 노션 기능만 제대로 이용해도 업무 생산성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다만 노션이 초반에 허들(어려운 난이도)이 존재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다가서기 쉬운 툴이 아니에요. 게다가 제대로 쓰려면 데이터베이스 개념을 이해해야 하기 때문에 노션을 어려워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 허들을 넘어서면 새로운 세계가 열리죠. 초반에는 다소 어렵더라도 계속 연습하다 보면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요.
어제는 9시부터 2시간 넘게 노션 특강을 진행했어요. 오후엔 중랑구청에서 글쓰기 강의하느라 2시간 떠들었고, 밤에 또 노션 특강하느라 거의 3시간 가까이 떠들었는데 하나도 힘들지 않았어요. 너무 즐겁고 신났거든요. 하이업에듀를 운영하고 계신 '장이지 대표'님 커뮤니티에서 말이죠. Wow! 정말 놀랐어요. 커뮤니티 채팅방에 들어가기 전에 숫자 보고 놀랐고 신청하시는 분들의 숫자를 보고 두 번 놀랬죠. 실제 Zoom 접속한 분들의 숫자를 보고 세 번째 놀라고 말았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277분이 신청하셨고 강의 끝날 때까지(질의응답 포함) 200분이 넘게 계셨어요. 강의 끝난 후, 후기가 더 대박입니다. 역시 커뮤니티의 힘이 얼마나 큰지 다시금 놀라게 됩니다. 역시 장이지 대표님의 영향력이 이렇게 크구나, 참석하시는 분들의 열정도 다 커뮤니티의 힘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아래는 어제 특강에 참석하시 분들의 후기입니다. 지금도 계속 후기가 올라오고 있어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1월 달에는 유료 강의를 오픈하기로 결정했어요.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시인이 되고 싶어요?
진순희 등단 시인님과 함께 하는 시 창장 교실
https://brunch.co.kr/@futurewave/1100
우리 팝콘 맛있게 먹어봐요
팝송으로 재미있게 영어 공부해요
https://brunch.co.kr/@futurewave/1095
캔바로 이목을 확 끌어당기는 상세페이지 제작하는 법 특강
https://brunch.co.kr/@futurewave/1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