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대생의 심야서재 Mar 21. 2022

자기 계발이 저절로 되는 노션 성장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출간 기념 노션 무료 특강 안내

안녕하세요. 《한 권으로 끝내는 노션》의 저자 이석현입니다. 제가 노션 관련 두 번째 책인 《프로 일잘러의 슬기로운 노션 활용법》 의 출간을 기념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무료 특강 이벤트를 진행하니 노션에 관심 있는 분들의 신청 부탁드리겠습니다.



노션이 출시된 이후 저는 작가로서 그리고 강사로서 성장하기 위해, '나만의 성장 시스템'을 노션에 구축하고 있습니다. 성장은 변화를 추구하는 마인드셋입니다. 한 자리에 머물러 있는 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변화의 가치를 추구하는 게 성장 시스템이 가진 본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가 직장인으로 살아오는 생애주기 동안 여러 툴을 경험해왔습니다. 에버노트부터 구글 독스에 이르기까지 웬만한 툴들은 거의 다 써봤죠. 그렇게 혼란과 격동의 세월을 보내다가 어느 날 아주 우연히 노션에 정착하게 됐습니다.


우연히 누군가의 권유로 노션을 시작하게 됐지만, 지금은 노션 없이 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실 노션을 만나서 그곳에 성장 시스템을 구축한 이유는 분명히 저만의 어떤 필연적인 니즈가 존재했기 때문일 겁니다. 우리는 각자 나름의 시행착오와 난관을 돌파해오면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게 될 겁니다. 그게 바로 노하우이자, 실전 요령 같은 게 되겠죠. 절대 경험해보지 않으면 발견하지 못할 가치의 중심엔 바로 자기 계발이 놓여있으며 그 변화의 축엔 '나'라는 존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있어서 노션이 자기 계발의 메인 테마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오랫동안 실패만 거듭해온 제 인생을 작은 성공의 경험들로 채워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노션은 결과론적인 게 아닌 과정 중심에 놓여있습니다. 노션은 한 번 구축해놓고 끝나는 게 아닌, 계속적인 성장 시스템, 즉 우리에게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수많은 도전들 속에서 그 과정을 통과하며 실패하고 주저앉는 날이 많았지만, 그런 과정을 통과하게 만든 것은 자기 계발, 즉 조금이라도 성장하고야 말겠다는 어떤 의지의 충만함, 삶의 낡은 시스템 따위들을 개선하고야 말겠다는 의지, 어제와 다른 나를 찾겠다는 결연한 태도가 중심을 이루었죠.


그 과정을 충실하게 기록하면서 인생이 다시 바뀌기 시작했어요. 직장과 직장 바깥의 일이 동시에 정리되기 시작한 거죠. 직장이 안정적으로 유지되어야 직장 바깥의 일, 그러니까 관심을 새롭게 두고 싶은 일에도 도전이 가능했다는 점입니다. 생애 주기 동안 진행하는 모든 일들을 노션에 차분하고 성실하게 기록했기 때문이죠.


늘 떠나고 싶었던 직장에서도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게 되고 그곳에서의 제 역할이 보다 분명 존재한다는 점, 그러니까 직장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과 '못하는 일'의 구분이 명확해지면서, 내 역량을 투자할 곳에만 집중하게 되었다는 점이 노션을 쓰기 전과 쓴 이후가 달라졌다는 점입니다. 기록하고 관찰하지 않았다면 절대 찾아내지 못하고 그냥 흘러가버렸을 일들이었습니다. 노션은 단순히 툴이 아니고 자기 계발, 즉 성장 시스템이라는 것이 제 노션에 고스란히 기록되어있습니다. 꾸준하게 나라는 인간이 진보하고 있으니까요. 그걸 노션이 증명합니다.


새로운 책 《프로 일 잘러의 슬기로운 노션 활용법》의 출간을 기념하여 제가 노션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대체 어떤 내용들이 노션에 보관되어 있는지, 어떤 전략으로 노션을 사용하면 될지, 궁금한 분들은 강의를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특강 시간에 다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노션은 자기 계발 시스템이다.


노션을 쓰면 왜 자기 계발을 하게 될 수밖에 없는지, 자기 계발을 위해서 어떻게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지 조목조목 안내해 드립니다. 구체적인 사용법보다는 동기부여를 받는다는 측면으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2. 노션 어디까지 써봤니?


노션 첫 화면에 모든 내용을 담는 법이라는 주제로, 제가 노션을 어떻게 활용하며 책도 내고 강사까지 하며 살게 됐는지 제 노션 화면의 집들이를 하면서 간접적인 활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각각 분산된 노션 페이지들을 한 페이지에 엮는 법, 필요한 내용만 필터링해서 보는 법, 외부의 예쁜 위젯을 내 페이지에 쓰는 법, 등을 설명하겠습니다.


3. 노션 템플릿 언박싱


제가 만든 노션 템플릿 중에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템플릿 한 가지를 언박싱하겠습니다. 어떻게 템플릿이 만들어졌는지 궁금한 분들에게 실용적인 도움이 될 겁니다.


4. 노션 핵 꿀팁 3가지 제공


아무도 모르는 노션 3가지 꿀팁을 제공해 드립니다. 이 3가지만 활용해도 노션 화면이 얼마나 예뻐지고 깔끔해질 수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5. 새로운 템플릿 1종 제공


혼신의? 힘을 다해 만든 노션 템플릿 한 가지를 무료로 제공하겠습니다.


6. 특별한 경품


강의 내용을 중심으로 온라인으로 퀴즈를 함께 풉니다. 퀴즈 결과에 따라 1등에게는 제 새로운 책인 《프로 일잘러의 슬기로운 노션 활용법》한 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드리고 2등과 3등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드리겠습니다.


이 모든 내용과 경품을 특강에 참석하시는 분께 제공하겠습니다.


신청은 아래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https://forms.gle/htq32mnhqTkYJM2HA



매거진의 이전글 노션 기초부터 배울까? 템플릿으로 응용부터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