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대생의 심야서재 Aug 04. 2018

교보문고 "오늘의 책" 선정

<단어를 디자인하라>

 오늘 제가 쓴 책인 <단어를 디자인하라>가 교보문고 메인 - "오늘의 책"에 선정되었습니다. 출판사 대표님께 며칠 전 이야기를 듣기는 했는데, 오늘 교보문고에 접속해보니 메인에 오른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하루에 수십 권씩 새로운 책이 출간되는 현실에서 "오늘의 책"에 선정되는 일이 쉬운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저는 아직 별다른 느낌이 없는데 대표님 말씀에 따르면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하니 신기하기만 합니다. 오늘의 책에 오르는 일은 순전히 MD의 판단이라고 합니다.

 MD가 책 소개받을 때, 흥미로운 책들을 살펴보다가 나름 판단해서 결정한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책을 낸, 다반 출판사 입장에서도 메인에 실린 건 첫 번째 경사라고 합니다. 특히 첫 번째 책을 낸 저가가 "오늘의 책"에 선정되는 일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제가 그걸 뚫은 셈이 되었어요. 

 오늘의 책에 선정된다고 하여서 인생이 당장 달라질 거라고는 보지 않아요. 저는 여전히 낮에는 직장에서 일을 할 것이고 밤에는 글을 쓰게 되겠죠. 주어진 일이 무엇이든 꾸준하게 한다면 작은 운이라도 찾아와줄 것이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작가의 이전글 삶은 어제보다 달라질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