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수리 감성돈 Jul 23. 2021

응? 밥을 먹었던가.. .응? 밥을 먹었던가? <백수의

응? 밥을 먹었던가.. .응? 밥을 먹었던가? <백수의 밥상 32>     


네 번째 책을 준비중이다. 글은 이미 2월에 마무리했으나, 독립출판은 교정, 교열, 편집도 혼자하다보니 시간이 오래 걸렸다. 너무 놀랐던 것은... 책 편집과 수정사항 이것저것 점검하느라고 내가 밥을 먹었는지 기억이 안난다.     

응? 내가 밥을 먹었던가? 응? 내가 밥을 먹었던가?


백수의 밥상 7개월째 쓰다보니, 먹을때마다 음식 사진 찍는 게 습관이 되었다. 내가 찍어둔 사진을 보며, 아... 내가 밥을 먹었었구나. 허허- 웃으며 다시 편집 작업을 진행한다. 어떤 날은 외부에 나가서 한참 돌아다니며 즐겁다가, 집에 돌아오면 사뭇 진지해져서 편집 작업 시작하기 전 마음 작업부터 다잡는 경우가 많았다. 정신없이 편집하고, 먹으면서도 글에 사로잡혀 몇날 며칠을 보냈더니, 시간이 홀라당~ 엄청 지나버렸다.      


나도 뭘 먹었는지, 밥을 먹기는 했는지, 잊혀질뻔했던 음식들.

백수의 밥상을 통해 다시금 상기시키고, 음식이 내게 주는 행복을 기억할게.      

7/9(금)~ 7/15(목) 백수의 밥상 보시죠~      


7/9(금)

새벽 5시 44분에 먹음-베이컨에그뭐시기

오전-아이스카페라떼, 까눌레

오후-교토마블 식빵 3장, 치아바타, 블루베리, 카프리썬, 레몬딜버터, 딸기쨈     

7/10(토)

오전-밥, 김치찌개(스팸 풍덩), 열무김치

오후-알감자    

동네 장 보고 온 날, 장 풍경 올려봅니다요, 

 


7/11(일)

오전-새우살찹스테이크, 밥, 바질샐러드, 무피클, 블루베리토핑, 토마토

오후-김밥전, 호박꽃전, 김치전, 열무김치      

7/12(월)

오전-밥, 참치김치찌개, 어묵감자채 볶음

오후-라면, 분명 1봉, 열무김치      

7/13(화)

오전-밥, 육개장, 열무김치

간식-라임모히토, 아이스카페라떼, 아이스바닐라라떼 벤티사이즈

오후-포테이통통샌드위치, 튜나멜트샌드위치 1/2 , 레몬케이크    

7/14(수)

오전-밥, 육개장, 물김치

간식-아이스카페라떼 2잔

오후-두물길한정식(불고기, 황태양념구이, 간장게장 등등)

오후-맥콜     

7/15(목)

오후-밥, 소갈비찜, 김부각, 열무김치, 고추부각, 어묵감자채볶음. 토마토 샐러드 

한 주도 잘 먹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독립출판물 <경이로운 정리> 책 만들었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