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냉장고가 2대 있다. 아버지께서 가지고 계셨던 살림과 나 혼자 자취할 때 쓰던 냉장고가 있다. 내게 공황장애가 오고 나서 혼자 케어가 안되어 아버지께서 1년 반 정도 나를 돌봐주셨다. 자연스레 아버지와 살림을 합치게 되었고, TV도 두 개, 냉장고도 두 개, 밥솥도 2개, 커피포트도 2개가 되었다.
이러저러해서 나는 지금 혼자 살게 되었고, 2대의 냉장고를 갖게 되었다. 정리를 하고 싶은데 어떤 재미난 방법이 있을까 하다가 호텔 미니바처럼 나만의 스낵 냉장고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큰 냉장고는 냉장고의 목적 그대로, 작은 냉장고는 전기 코드를 꼽지 않고 실온보관 가능한 스낵들을 넣기 시작했다. 집 여기저기 찾아보니 넣을만한 것들이 많았고, 냉장고는 생각보다 근사해졌다. 혼자서 냉장고 속을 꽉 채우고 박수를 쳤다. 내가 생각해도 굉장히 재밌고, 백수 생활에 또 하나의 즐거움을 준다.
혼자 놀기 2. 노래방 노래 부를 곡목 정하기
아직 한번도 노래방을 혼자 가본 적이 없다. 이 시골에 코인 노래방이 있을리는 없다. 전 직장 센터 친구들과 노래방을 다녀온 바 있지만 나와 세대가 달라서 서로의 음악들을 이해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하나의 미션은 나 혼자 노래방 가서 실컷 부르고 싶은 노래 부르고 오기이다. 지금 어수선한 시기가 끝나면 나 혼자 노래방 가서 부를 곡목 들을 정해봤다.
1. un-파도
2. un-평생
3. god-애수
4. 박진영-너의 뒤에서
5. 박진영-썸머 징글벨
6. 핑클-white
7. SES-i’m your girl
8. SES-달리기
9. 최재훈-비의 랩소디
10. 장혜진-아름다운 날들
11. 박기영-마지막 사랑
12. 에코-행복한 나를
13. 에픽하이-fly
14. 플라이투더스카이-sea of love
15. 좋은 사람-토이
16. 윤하-기다리다
17. 터보-회상
18. 보보-늦은 후회
19. 윤미래-시간이 흐른 뒤
20. sharp-따뜻한 커피 향기 머시기
21. 거미-네가 돌아오면
22. 박정현-꿈에
23. 노을-청혼
24. 바이브-사진을 보다가
25. 포유-in my heart
26. 원타임-one love
27. 권진언-happy birthday to you
28.어쿠스틱콜라보-응원가
29. 빌리어코스티-봄날에 눈이 부신
30. 데이브레이크- 좋다
.
.
지금 생각나는 건 이 정도다. 50개의 곡목을 채우고 노래방 가기 전에 혼자 연습도 해보려고 한다. 이 작업만으로도 설렌다. 백수 오늘도 방콕하고 혼자 놀기 즐거웠다. 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