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장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윈픽스의 빗치 Apr 16. 2019

굿피플을 위한 여자화장실

2019.4.16.

채널에이에서 야심차게 시작한 굿피플 첫방송을 봤다. 전반적으로 재미있었다.


그럼에도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첫 회의 시간에 늦는 인턴들이 눈치를 보는 모습이었다.
점심식사를 하고 33분에 사무실로 돌아온 인턴들에게 멘토(?) 변호사는 40분까지 회의실에 모이라고 했다.
모두 양치질과 배뇨활동을 하러 화장실로 달려갔다. 그럼에도 결국 (2분 정도) 늦은 인턴 세 명이 생겼는데 공교롭게도 세 사람 모두 여성 지원자였다.
.
내가 근무하는 사무실 9층 여자화장실에는 변기칸이 2개밖에 없다. 오늘 점심식사 시간 직후에는 그 좁은 화장실에 무려 10명이 모여 각자 양치질을 하고 볼일을 보며 북적거렸다.
화장실에서 동지애를 느낀 우리들은 회사가 바꿔줬으면 좋겠는 것 1순위가 화장실 칸 증설이라고 하며 슬프게 웃었다.
거기서 사람들에게 굿피플 회의시간 장면 설명을 했더니 다들 격노했다. 한 선배가 "거기 촬영 장소가 충정로빌딩이잖아. 거기도 여자화장실이 여기랑 똑같이 두 칸이라고!" 라고 말했다.
.
정말 왜인지 모르겠으나 화장실을 아무리 빨리 사용하려 해도 그게 안 된다. 변기커버를 올리고 휴지로 의자부분을 닦는 데부터 시작되는 긴 여정. 거기다가 점심 후 러시아워일 경우, 화장실 앞에 늘어선 줄이 길 경우, 회의에 참석하기 전에 에티켓을 지키기 위해 양치질까지 해야 할 경우.


7분은 턱없이 부족하다. 굿피플은 늦은 이들이 눈치를 보는 표정과 약간 떨떠름한 멘토 변호사의 표정을 클로즈업했다. 내가 그 티비 안에 들어가서 이 사람들한테 그렇게 눈치 주지 말라고 편들어주고 싶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메노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