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수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윈픽스의 빗치 Dec 05. 2020

목표 달성!

2020.12.5

 오랜만에 다이어리를 꺼냈다가 1월 1일에 쓴 올해의 다짐을 발견했다.

행복하자. 아프지 말고. 아프지 말고.


 2020년을 한 달도 채 남겨놓지 않은 지금 돌이켜보니 머뭇거리지 말고, 탈출하고, 행복하자는 다짐 중에 못 지킨 것은 하나도 없다.
 꿈을 다시 찾았고, 그래서 머뭇거리지 않고 일사천리로 탈출했고, 그 이후로 너무나도 행복했고, 당장 바랐던 목표를 이뤘다.

이건 기적이야


 어제 내게 새로 주어진 학번을 보니 애증의 학교를 12년 만에 다시 입학하는 셈이다. 6년동안 기자라는 옆길로 샜다가 다시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하자니 대뜸 눈앞이 캄캄하기도 했다. 옛날만큼 잘 외워지지 않는 암기력과 너무 가벼워진 엉덩이가 복병이었다. 시험은 내 인생에서 본 시험 중에 가장 까다롭고 막막했다. 시험을 다 보고 나와서도 도저히 결과를 예측할 수가 없었다. 오랜만에 느껴보는 합격발표의 긴장감이었다.


올해 초에 사주 보는 어플로 2020년 총운을 봤다. 공부를 더 하면 미래가 좋다는 부분만 열 두 달 내내 되새기며 보냈던 한 해였다. 12월에 합격운이 있을 거라던 문장도 있었던 것 같다.

12월에 합격운이 있을 거라더니!!!


2021년 새 다이어리의 1월 1일에 나는 또 무슨 말을 쓰려나. 뭐가 됐든 나는 또 다 이뤄내고 말거다.

매거진의 이전글 타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