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별재회 커리큘럼 Aug 08. 2023

성관계 번아웃

성관계를 통하여 한쪽이 성적 만족이 안될 경우 권태의 감정이 쉽게 찾아옴.

이러한 대상은 "속궁합이 안 맞다" 하면서 이별을 통보하거나 이유를 전혀 알 수 없는 갑자기 이별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계속해서 성관계 대상을 못 찾는 경우 "잘 지내?" "미안해" 하면서 다시 돌아올 가능성이 높다. 또 하나, 애인이 성관계를 계속 거부할 경우 "내가 괜히 성관계를 강요해서 나쁜 사람 되는 거 같아서 아예 그냥 포기하자"라는 생각으로 번아웃이 찾아오기도 한다.


성관계 번아웃 대상이 느끼는 감정


1. 성적 흥분, 성적 만족이 안되는데 내가 지금 뭐 하는 건가..

2. 성적 만족이 안되었기에 짜증 남 (스트레스)

3. 성적 만족이 안된 상태에서 억지로 사정하면 뭔가 덜 해소된 상태 (스트레스)

4. 성적 만족이 안되는데 그 상태에서 애인이 지속적으로 성관계를 부추김 -> 짜증, 청개구리 심보로 더 하기 싫어짐

5. 성관계를 해봤자 뭐 해. 힘만 들고 나는 성적 만족도 안되고 내가 이득이 되는 게 없잖아.

6. 나는 애인과 성관계를 하고 싶지만 애인이 자꾸 싫다는데 어떡해.. 계속 강요할 수도 없는 거고... 그냥 내가 포기하는 게 빠르겠다...

7. 나는 지금 성관계를 할 컨디션이 아닌데 거절하면 상대방이 서운해하는 게 보여서 어쩔 수 없이 관계를 갖는데 성적흥분이 느껴지지 않고 멍한 생각, "내가 지금 왜 이러고 있지?" "내가 싫은데 이렇게 억지로 해야 할 필요가 있나?" "내가 지금 뭐 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다"의 현타 감정이 옴


1+2+3+4+5+6+7의 감정 -> 상대방에 대해서 부정적인 감정을 받게 됨 또는 감정이 점점 식음 -> 권태 -> 이별


뇌과학과 성욕


1. 성욕은 조절 가능할까?

2. 남자친구가 사정을 안 해요

3. 왜 남자친구는 "가슴 만질래?" 하면 기분이 풀릴까?

4. 남성은 왜 여성보다 성욕이 많을까?




작가의 이전글 이별 공백기 동안 하지 말아야 할 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