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역부족인 것 같고, 능력이 안되는 것 같고, 답답하기만 하십니까? 그런데 혹시 그것이 부족함의 문제가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상담을 하다 보면 “제가 부족해서요!”라는 말을 하시는 분을 만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분들의 지난 이야기를 들어보면 부족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공부도 할 만큼 했고, 경험 또한 할 만큼 했으며, 책도 보고, 강의도 듣고, 나름의 필요 요소들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하며 실망감에 젖어 있는 모습은 참 마음 아프게 합니다. 그 분들의 머리와 가슴은 이미 성공자들의 것들과 그리 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그러한 성공요소들이 낭비되고 있는 것입니다.
혹시 그런 분이 계시면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당신은 부족한 것이 없습니다. 그 정도면 충분합니다. 배울만큼 배웠지만 배움을 멈추지 않고 있으며 경험도 해 볼만큼 했습니다. 그 정도면 충분합니다.
당신은 부족한 것이 아니라 단지 개발이 덜 된 것 뿐입니다. 부족한 것을 채우려 노력하지 마십시오. 이미 충분한 것을 더 채우려고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십시오. 이제는 개발의 시간입니다. 그것이 바로 교육과 훈련의 차이인 것입니다.
그것은 금광도 개발되어져야 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금은 이미 존재합니다. 문제는 어떻게 개발하느냐 인 것입니다. 여러분의 머리와 가슴속에 이미 성공에 필요한 것은 있습니다. 즉 부족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그것을 개발하는데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십시오.
당신의 부족하지 않은 내면의 자산 - 지식, 경험, 노력, 열정 등 - 이 낭비되지 않고 잘 개발되어 멋진 가치로 세상에 전달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