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뤼미나시옹 Feb 06. 2021

그와 나


그와 나



어디에 있나

내 기도의 형식은

이미 모든 것이 말해진 뒤에

발음되는 기도


말할 수 없는

완전한 절망의 밖이

내가 되었을 때


내가 나와, 너의 밖이 되었을 때

내가 어떤 형식의 기도를

해야 하겠니


우회로가 없는

직접적인 발음의 해독

나의 숲길은 나를 무릎 꿇게 하는 순환


나의 순환은 만 번의 기다림이기에

나의 순환은 주기적이었으며

이미 진행이 끝났기에


표류가 아니었고

부딪침이 아니었기에

다시 볼 수 있을까. 기도의 형식으로써


나는 여기인데

너는 어떤 경로 이기에




작가의 이전글 빈센트 밀레이로부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