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그림읽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뤼미나시옹 Jun 20. 2021

왜 내가 기뻐하는 것을 그들은 싫어하는가.


왜 그들은 내가 싫어하는 것을 좋아하는가.

왜 그들은 틈새도 없이 꽉 차 있는가.

꽉 차 있으면서 왜 텅 비어 있는가.

왜 그들은 내가 꿈꾸는 것을 위험하게 보는가.

나는 온전히 나의 무의식을 사용하고 싶은데

그들은 나의 욕망 작동을 문화의 영역 안으로만 가둬 놓아주지 않는가.

국가와 종교가 나를 통제하려 하는 것에 나는 저항하려 한다.

그래서 나는 기뻐하고 춤추고 창조하고 분자무의식으로 삶을 살고 싶다.

어째서 그들은 몰아적인 구덩이에 나를 끌어당기는가.

나는 춤추고 기뻐하고 무의식의 언어를 무한한 풀어내고 끊임없는 탈주선을

찾고자 한다. 그러니까.

나와 함께 기뻐하고 춤추고 창조적인 사람을 나는 기다린다.

전체주의적 힘에 의존하여 자기 구원을 바라는 사람을 나는 기다리지 않는다.

통제 구속되지 않는 무한-증식의 인간을 나는 기다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This Place Is Mine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