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서아빠 Oct 05. 2023

촛불 켜둔 채 외출하지 마세요

화재 출동이다. 

주택 내부에서 연기가 발생하고 있다는 신고내용이다. 

화재 현장에 도착해 주택 내부에 진입해 보니

안방에 연기가 가득 차 있었고

침대 옆 나무 선반에서 작은 화염이 발생하고 있었다.

화재 진압 후 현장을 살펴보니  

침대 옆에 있던 나무 선반에서 화재가 최초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었다.

발화 추정 지점인 나무 선반에서 촛대가 발견되고 

오전부터 초를 켜두었다는 거주자의 진술 등으로 볼 때  

초를 켜둔 채 외출했다가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었다. 


촛불 취급 부주의 화재 사례

초를 켜두고 외출을 하거나

  냄새를 제거를 위해 양초를 켜두었다가

화재가 발생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 

촛불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첫째, 초를 켜 둔 상태로 외출하거나 잠을 자면 안 된다.

둘째, 초를 사용할 때는 넘어지지 않도록 받침대로 고정하고 

받침대는 타지 않는 재료로 만든 것을 사용해야 한다.

셋째, 촛불 주변에는 쉽게 탈 수 있는 가연성 물질을 두면 안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설마 우리 집에 불이 나겠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