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로등 Sep 27. 2020

비밀의 숲2

정말 흥미진진하다. 


이제 두 회차를 남겨두었는데 배후에 있었던 알력들이 밝혀지지 않을까 싶다. 물론 순순히 밝혀주지도 않겠지만. 더더욱 그래서도 안되겠지만. 


대체 이런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작가라는 분은 어떤 사람인지 몹시 궁금하다. 브런치의 시작글에 써 있듯이 글로써 뭐든지 만들어 낼 수 있음에 경외를 느낀다. 


스토리와는 별개로, 우리가 보고 있는 드라마의 장면들은 알다시피 모두 조각난 것들이다. 제작진에 의해서 하나의 이야기인것 처럼 짜 맞춰지는 것일테다. 그렇다면 오히려 배우들은 전체의 이야기 흐름 속에 있다기 보다는 하나의 장면에 존재하는 것 일테고. 


드라마를 볼 수록 우리 삶과 참 닮았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마치 내가 삶의 주인인양, 큰 맥락을 형성해 가고 있는 양 깊은 주인의식과 결연한 의지를 갖고 살아가지만, 만일 관객이 되어 내 삶을 바라본다면 드라마 한 편을 연기하고 있는 배우와 다르지 않을 지도 모르겠다. 


친구의 추천으로 비밀의 숲 시즌1을 정주행하고, 시즌 2는 본방사수를 하는 경험을 하면서 드라마 자체의 스토리와 짜임새, 배우들의 연기를 즐기는 한 편 큰 의미에서 우리의 삶의 모습을 (스토리가 아니라) 비춰볼 수 있어 즐겁다.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스토리의 전개가 주인공들의 균형있는 의식과 맞물려서 이 드라마를 즐기는 것 만으로도 어쩐지 그들과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는 자부심(?)까지 느껴지게 한다. 


추석 연휴의 마지막 휴일을 종방의 짜릿함으로 마무리하게 되기를 바라본다. 




작가의 이전글 매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