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가연 Aug 14. 2023

신곡 발매

착해 빠진 게 아냐 (3)

지난 11일 정오 신곡 '착해 빠진 게 아냐'가 발매되었다. 내가 작성한 보도자료는 다음과 같다.




싱어송라이터 이가연이 오는 11일 정오 디지털 싱글 '착해 빠진 게 아냐'를 발매한다.


2016년 디지털 싱글 ‘Rest In Peace'로 데뷔한 이가연은 그동안 섬세한 감성과 다채로운 음악적 색깔을 선보여 왔다.


‘착해 빠진 게 아냐’는 지난 싱글 ‘내 잘못이야’ 발매 이후 약 3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통통 튀고 발랄한 느낌이 특징이다. '내 잘못이야'에서 절절한 이별 감성을 보여주었다면 이번 곡에서는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톡 쏘는 듯한 분위기를 만나볼 수 있다. 가사는 “내가 만만해서/ 아님 원래 넌/ 그런 말 쉽게 하니”라며 자신을 중요시하지 않는 상대에 대해 속상하고 서운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가연의 신곡 '착해 빠진 게 아냐'는 11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위와 같은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기사도 발매되었다.

https://www.newsfreezo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3902




편곡부터 보컬 녹음, 믹싱/마스터링, 앨범 자켓, 앨범 소개, 마지막으로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까지 혼자 결정하는 과정이 3년 전보다 훨씬 나아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에는 도저히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면 그 상태로 슬프게도 지레 포기했는데 이번에는 더욱 끝까지 최선을 다했다.


발매 대략 한 달 전 공연에서 처음으로 신곡 라이브를 선보였고 발매 일주일 전부터 카운트다운을 시작하였다. 일주일 전, 이틀 전, 발매 당일 유튜브에 각각 영상을 업로드하였으며 인스타그램에도 D-7, D-2, D-1, D-Day 포스팅을 통해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포스터도 제작 완료하여 이번 주 중으로 모교에 부착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https://youtu.be/MPLck2JXRDc


편곡부터 마스터링까지 책임지고 도와주신 오경준 작곡가님, 포토에 김재형님, 음원을 미리 듣고 조언해 준 Jazzy J, 그리고 엄마에게 감사하다.



https://www.melon.com/album/detail.htm?albumId=11304290


https://open.spotify.com/album/1BhvuRSMVb3VvEcoCwfRm3







이전 07화 왜 이 노래인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