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나로 Nov 02. 2023

먹는 약이 줄었다고 한다

마음 가는 대로 해서 그런가 보다


병원을 다녀온 너는 이제 먹는 약이 줄었다고 말했다.

너는 이제 아침약을 더 이상 먹지 않아도 됐다.

잠을 푹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저녁약 반 알은 그대로였다.


그동안 네가 먹던 아침약은 세로토닌의 합성을 돕는 약이었어서

햇빛을 덜 본 날의 너를 조금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한 것 같다.

그 약을 더 먹지 않아도 된다니, 그럼 너는 스스로 더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찾은 것 같다.


약을 처음 처방받던 날과 요즘의 너를 비교해 보면 많은 환경이 달라졌다.

너는 디자이너로 일하던 회사를 그만뒀고, 잉크를 쓰는 만화가 데뷔를 준비한다.

너는 매일 저녁 아이스크림 먹기를 그만뒀고, 주 3회 필라테스에 다닌다.

너는 사용한 물건을 점점 제자리에 두고,

동네 친구들을 더 자주 만난다.

갑자기 배가 아파서 화장실에 가는 날이 덜해졌고,

누군가가 직전에 뭐라고 말했었는지 되묻는 일도 줄어들었으며,

일찍 잠자리에 드는 날도 많아졌다.


너는 다 내 덕분이라며

내가 회사를 그만두고 너와 함께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진 것이

약을 줄일 수 있었던 원인이라고 고마워하지만


나는 그냥 내 마음이 가는 대로 했었다.

회사에 속하기 싫어서 회사를 그만뒀고,

너와 함께 보내는 일상이 더 소중해서 집에 있는 시간을 늘렸고,

집에서 해 먹는 밥이 더 맛있어서 매일 요리했고,

깔끔한 게 좋아서 매번 앉은자리를 정리했고,

루틴을 지키는 게 좋아서 매일 정해진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 생활했을 뿐이다.


네가 먹는 약이 줄었다는 성취를 나 하나 때문에 이뤄낸 것은 아닐 것이다.

너 역시 네 모습을 찾아가려고 애썼고,

네 방식에 맞는 삶을 꾸려가면서

네가 좋아하는 것들로 일상을 채우고 있으니까

그게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다.


네 것도 아닌 일로 스트레스받아하고 아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너는 네가 좋아하는 걸 하도록 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