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장르 May 30. 2022

미저리

Misery



미저리는 온전한 나의 행복이었다. 그녀는 칠흑 같던 나의 삶에서 벗어나게 해주던 유일한 수단이었다. 그런 미저리를 당신이 죽여버리다니. 나의 남은 삶조차 죽여버린 당신을 결코 용서할 수 없다. 분명 많은 것을 바란 게 아님에도 주저하던 당신의 태도에 환멸을 느낀다. 나는 그저 당신의 미저리에 영원을 선물하고선 당신과 함께하려 했을 뿐이다.


그럼에도 당신은 나를 경멸하는 눈빛으로 바라봤다. 미저리를 살릴 수 있는 기회를 주었음에도 머뭇거리는 당신의 모습은 나를 분노케했다. 당신의 수많은 팬들을 대신하는 나의 말에 귀 기울여야 하는 것이 당연한데 당신은 그저 당신의 욕심만 채우기 바쁜 여느 작가와 다를 바 없는 사람이구나.




공포만이 남은 평화로운 차분함에 숨이 막혀온다. 나를 위한다던 모든 것은 나를 옥죄어오고 있다. 멈춰버린 신체 속에 갇혀 해낼 수 있는 거라곤 당신이 시키는 손가락질뿐이다. 삶은 결코 원하는 대로 흘러가주지 않는다는 걸 알고는 있지만 이렇게나 잔인할 일인가 싶었다. 나를 살린 줄로만 알았던 당신의 손이 나를 고통 속으로 끌고 들어갈 줄이야.


삶의 연장선에 놓인 줄 알았던 만남은 다름 아닌 새로운 지옥이었다. 삐걱거리는 마룻바닥조차 맘껏 거닐 수 없는 처지는 죽음보다 나은 삶인가라는 의문 속에서 당신의 기분에 의해 하루 동안 수십 번의 고통 속을 오가고 있었다. 이렇게 살아갈 순 없다. 이전까지의 나를 부정하며 고함치는 이의 그림자가 더 드리워지기 전에 이 악몽에서 깨어나야 한다. 과연 이곳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게 있긴 할까.


돌아갈 수 있을까. 어디서부터 잘못되었을까에 대한 질문은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날씨도 확인하지 않고 집을 나섰기 때문일까, 아니면 작업을 한다는 이유로 홀로 남겨지길 원했던 나의 바람 때문이었을까. 예상치 못한 고함에 한껏 움츠러든다. 얄팍한 나무 문 따위는 나를 지켜주기엔 역부족이었구나. 이곳에서 과연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있긴 할까. 끝없이 넘어지는 내 모습으로부터 무기력해질 뿐이다.






작가의 이전글 지구를 지켜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