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장르 Jun 13. 2022

조디악

Zodiac




무차별적 살인이다. 그 대상도, 이유도 알 수 없던 사람들이 무심하게 죽어 나가고 있었다. 어쩌면 우리의 두려움은 일상 속에 자리 잡고 있을지도 모른다. 사람들이 떠들어대던 어설픈 진실은 우리를 두려움으로 내몰기 충분했다.


당신은 결코 나를 찾아내지 못할 테지. 평범이라는 탈을 쓴 채로 당신들 속에 섞여들어 서로를 의심하는 모습에 이에 설레온다. 하찮게 바라보던 당신들의 시선을 공포에 담가두는 행위를 멈출 생각은 없다. 막연한 두려움이 커져갈수록 당신들의 삶을 쥐고 있다는 희열감에 몸서리쳐지는 걸 보니 지하실에 넣어질 것들이란 어쩌면 당신들의 두려움일지도 모르지.


하나의 피사체에 불과하던 내가 처음으로 세상의 주인공이 되었던 그 순간을 잊지 못한다. 조디악이라는 이름이 세상 곳곳에서 들려올 때마다 나의 존재감은 드러나고 있다.


부디 강렬한 기억으로 남았으면 한다. 한낱 트레일러에 전전하며 득실거리던 설치류와 별다를 바 없던 생활이었다. 그렇게 끝나버릴 줄 알았던 나의 삶이 당신들의 기억에 남을 수 있다면 내가 살인을 멈출 일인가.


당신에게도 두려운 존재인가. 당신들은 여전히 나를 두려워했으면 좋겠다. 실체 없는 두려움으로부터 고통받아보길 바란다. 그렇게 나는 당신들의 두려움을 먹고 살아간다.








작가의 이전글 미저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