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젠틀멜로우 Jun 23. 2020

음식일기.

세 끼 같은 두 끼.


주말 아침인지 점심인지 모를 정도로 늦은 시간에

부스스 일어나 짜장 라면이나 먹었으면 딱 좋겠는데

짝꿍은 건강식 카레를 먹자고 웍을 잡았다.

감자, 당근, 양파, 느타리버섯 등 집에 있는 

각종 야채를 잘라서 

냉동실에서 돌처럼 굳어있는 카레 가루를

심폐 소생하여 아주 맛있는 카레를 만들었다.


아직 카레가 소화가 다 되지도 않았는데

더운 여름이니까 냉면 한 그릇 시켜 먹자고 했다.

언제나 나는 “배가 고파?”라고 물어보고

짝꿍은 “그래도 먹어야지”라고 대답이 되돌아온다.

싸 먹는 고기에 불향이 기가 막힌 맛집을 찾아서

배달음식인데 냉면집 부엌에서 막 내온 거처럼 

불지 않은 냉면을 서비스 만두와 함께 먹었다.


삼식인데 두 끼만 먹었으니 억울했을 

짝꿍을 위해 마지막 끼니는 

식사 같은 후식 수박을 쪼개 보았다.


그리고 정말 입가심은 요구르트로 싹!


작가의 이전글 음식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