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젠틀멜로우 Oct 03. 2020

음식일기.

나도 그럴까?

간소히 하자고 했던

엄마의 명절 음식은


LA갈비를 시작으로

탕국과

동태전

대구전

꼬치전

새우전

이름도 기억 안 나는 나물 5종과

다 먹지 못해 싸주신 생선 2종까지

너무 많았다.


명절 전날 가서 받아온 음식이

어제저녁에도

오늘 점심에도 먹었다.


내가 엄마 나이라면

힘이 들어서 누가 만들어준 음식도

먹기 귀찮을 거 같은데

자식이 뭐라고 이렇게 정성 들여

장보고

재료 손질 하나하나 해서

음식을 만들까.


보냉 가방에 지퍼가 잠기지 않을 만큼

가득 싸주신 음식을 정리하며

엄마가 언제까지나 당연히 해주실 것만 같은

이 음식들을 나에게 못해주는 그날이 언젠가 온다면

오늘이 사무치게 그리울 거 같다.


나도 나중에 나의 아이에게

나만의 방법으로 이렇게 사랑을 전하겠지?

작가의 이전글 음식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