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침 묵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쏘 Mar 26. 2022

시작하라

20220326 더 나은 선택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는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옛 것은 지나갔습니다. 보십시오, 새 것이 되었습니다. ' 고린도후서 5:17 https://my.bible.com/bible/142/2CO.5.17

'다시는 어느 누구도 너를 두고 ‘버림받은 자’라고 하지 않을 것이며, 다시는 너의 땅을 일컬어 ‘버림받은 아내’라고 하지 않을 것이다. 오직 너를 ‘하나님께서 좋아하시는 여인’ 이라고 부르고, 네 땅을 ‘결혼한 여인’ 이라고 부를 것이니, 이는 주님께서 너를 좋아하시며, 네 땅을 아내로 맞아 주는 신랑과 같이 되실 것이기 때문이다. ' 이사야서 62:4 https://my.bible.com/bible/142/ISA.62.4

'여러분은 지난날의 생활 방식대로 허망한 욕정을 따라 살다가 썩어 없어질 그 옛 사람을 벗어버리고, 마음의 영을 새롭게 하여,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참 의로움과 참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십시오. ' 에베소서 4:22-24 https://my.bible.com/bible/142/EPH.4.22-24

'너희는 지나간 일을 기억하려고 하지 말며, 옛일을 생각하지 말아라. 내가 이제 새 일을 하려고 한다. 이 일이 이미 드러나고 있는데,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내가 광야에 길을 내겠으며, 사막에 강을 내겠다. ' 이사야서 43:18-19 https://my.bible.com/bible/142/ISA.43.18-19


시작하라

우리는 매 순간 내리는 선택을 통해 삶의 이야기를 만들어 갑니다. 믿음의 원칙에 의해서 매 순간의 선택을 결정한다면 우리의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요? 일상의 선택에 필요한 하나님의 지혜를 찾을 수 있도록 “더 나은 선택 (Divine Direction)”에서 제시한 일곱 가지 원칙들을 앞으로 한 주 동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군가 나에게 내가 살아온 이야기를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 하시겠습니까?


어디서 태어났고 어떻게 자랐는지 부터 이야기를 시작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첫 사랑에 대해 언급 할 수도 있겠습니다. 가족이 멀리 이사 갔던 경험이라던지, 대학을 진학하며 새로운 곳으로 간 이야기를 할 지도 모릅니다. 결혼을 했다면 어떻게 배우자와 만났는지 이야기 할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할 지도 모릅니다. 자녀가 있다면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을 보여주기도 하고, 가족을 자랑스레 소개할 지도 모릅니다. 어떤 직업을 가졌는지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는 어떤가요?

그런데 대다수 사람들은 누구에게도 드러내고 싶지 않은 인생의 시기가 있습니다. 전혀 원치 않은 곳에 온 자신을 발견했나요? 의도와는 다르게 망쳐버린 일이 있었나요? 당신이 내린 결정으로 인해 원했던 것 보다 훨씬 멀리 갔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한 일로 인해 상상했던 것 보다 훨씬 큰 댓가를 치른 적도 있을 지 모릅니다.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었을 수도, 스스로의 존엄을 떨어뜨렸을 수도, 약속을 어겼을 수도, 돌이킬 수 없을 것 같은 일을 저질렀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 이야기를 바꾸는 것은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다행인 것은, 당신의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언젠가 누구에게 말할 당신의 이야기를 바꿀 기회는 아직 있습니다. 과거에 당신이 무엇을 했든, 혹은 했어야 할 것을 하지 않았든 상관없이 우리의 미래는 아직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더 많이 승리 할 수 있고 더 많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으며, 더 많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고 더 풍성한 하나님의 좋으심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당신의 이야기가 마음에 들던 들지 않던, 하나님의 도우심을 통해 당신은 그 이야기를 자랑스럽게 공유할 수 있는 것으로 바꾸어 갈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바꾸는 한 가지 방법은 새로운 것을 시작해보는 것입니다.


아무리 지금 불확실함, 두려움, 답답함을 느끼고 있더라도 당신의 이야기는 오늘도 계속됩니다. 오늘 무엇을 시작할 수 있을까요? 배우자와 함께 매일 기도하는 것일까요? 매일 YouVersion 묵상계획에 따라 말씀을 묵상하는 것일까요? 해결하지 못한 문제를 위해 상담사를 찾는 것일 수도 있고, 이웃을 위해 더욱 베푸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교회나 이웃 공동체를 위해 봉사하는 것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지금이야 말로 이런 것들을 생각해 보기 좋은 시간입니다. 종이를 꺼내 당신의 생각들을 적어보세요. 너무 오래 고민 할 필요는 없지만, 시간을 들여 한 두 문장을 작성해보세요.


- YouVersion 묵상 중 '더 나은 선택'




스스로에게 물어보기: 내가 말하고 싶은 인생 이야기를 만들어 가기 위해 지금 내가 시작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지금의 나는 이미 시작한 일이 너무나 많다. 따라서 효과적으로 할 일을 해내는 데에 도움이 되는 툴인 'GTD'와 '재텔카스텐'에 대해 한번 알아보고, 시도 해 보고 싶다. 이 것을 가장 우선순위로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지난 번 묵상에서 "이 것을 했을 때 다른 모든 일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일이 무언인가"를 생각 해 보고 그 일을 가장 우선순위로 삼는게 좋다고 했던 게 생각이 났기 때문이다. 


지금 나의 상황에서 GTD, 재텔카스텐, 중요도/긴급도로 나누는 4분면 이 세가지 도구를 사용한다면 더 효율적으로, 집중해서 각 일들을 해낼 수 있을 것 같다. 더불어, 해당 도구들을 통해 하지 않아도 될 일이라고 판단이 되는 일이 있다면 과감하게 지워버리겠다.


오늘도 묵상을 통해 내게 꼭 필요한 메시지를 주신 주님께 감사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거절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