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May 19. 2020

외관의 화려함보다 심플함이 대세다! 소형전원주택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대부분의 예비 건축주님께서는 단독주택을 짓기로 결심하고도 고민에 빠지기도 합니다. 막상 집을 지으려고 할 때 어떻게 시작 해야 할 지 갈피를 못 잡아서 일텐데요, 그런 예비 건축주님들을 위해 해결책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1억 집짓기 실현이 가능한 24평 소형전원주택, 완공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 공간제작소

다양한 모듈러 모델을 직접 내 눈으로 확인한 후에 주택의 설계를 진행하면, 지붕이 있는 공간에서 시공하므로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아 벽체의 품질이 보증되는 대규모 설비 공장에서 주택이 8~90% 완성됩니다. 외관의 화려함보다 실속 있는 주택을 원하신 건축주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24평 소형전원주택으로 건축하면서 외관은 심플하게 시공하여 건축비는 덜고, 내부는 짜임새 있는 공간의 연출을 하였습니다.

ⓒ 공간제작소

침실을 나오면 오픈형 구조의 주방과 거실이 있습니다. 주방은 환기를 이롭게 하기 위하여 작게 창을 내었으며, 요리하는 공간에 화이트톤 벽지를 시공하게 되면 얼룩 등이 생길 수 있어 타일 벽지로 시공하였고, 이 외에는 화이트톤으로 통일하여 주방을 깔끔하고 깨끗한 이미지로 연출하였습니다. 더불어 주방의 바로 안쪽으로는 별도의 다용도실을 두어 소형전원주택이지만 공간의 활용을 현명하게 대처하였습니다.

ⓒ 공간제작소

주방과 거실을 연계하여 하나의 공간으로 열어두어 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실 역시 주방과 같이 화이트톤으로 통일하여 인테리어 함으로써 소형전원주택이지만 공간이 더욱 넓어 보일 수 있도록 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집 안 가장 안쪽으로는 다용도실 겸 보일러실을 두어 공간의 효율을 높였습니다.

ⓒ 공간제작소

이번 소형전원주택은 24평형이자 단층 전원주택으로 설계가 가장 중요합니다. 나머지 하나의 침실은 좀 전 방과 같은 방향으로 설계되었으나 창문에 비친 그 풍경만은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이렇듯 전원주택의 묘미는 바로 창문 너머로 보이는 자연 풍경 아닐까요? 거실에 앉아 마당과 바깥 풍경을 바라보는 게 삶의 낙이라는 건축주님, 매서운 추위를 안고 다가올 겨울이 더 이상은 두렵지 않다고 합니다. 노후의 최적화된 소형전원주택을 원하신 건축주님이었기에 더욱 만족감이 크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노후를 생각하고 계신 건축주님, 부모님의 노후를 계획 중인 건축주님 더이상 고민 말고 공간제작소와 그 꿈을 실현시키세요!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매거진의 이전글 귀농을 꿈꾸는 분들께 딱 맞는 20평전원주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