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Jun 03. 2020

사계절의 변화를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단독주택시공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제작소 단독주택시공 완공TV는 충청북도 충주시에 위치한 맑고 깨끗한  하늘 아래 위치한 이번 단독주택시공 사례는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함께 보러 가실까요?


ⓒ 공간제작소

맑고 깨끗한 가을 하늘 아래 건축주님께서는 태어나고 자란 이 땅에 건축주님의 부모님만을 위한 단독주택시공을 결정하셨습니다. 사계절의 변화를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이곳에 '자연과 장 어울리는 집을 짓자'라는 생각으로 설계를 시작해보니 일사천리로 진행되어 주변을 포근히 감싸는 산의 우직함을 닮은 그런 단독주택시공을 완료하였습니다. 특히나 부모님의 건강을 생각하여 건축주님께서는 목조주택을 선택하셨다는데요, 부모님을 생각하여 관리가 수월한 단층 구조인 28평 형 단독주택 내부를 함께 보러 가실까요?

ⓒ 공간제작소

현관에서 들어오게 되면 긴 복도가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현관을 기점으로 우측에는 욕실과 주방 그리고 다용도실이, 그리고 좌측에는 침실 두 개와 거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건축주님 부모님께서 거주하실 주택이기 때문에 동선을 최소화한 것이 이 단독주택시공의 특징입니다.

ⓒ 공간제작소

현관 옆에 위치한 침실은 은은한 화이트톤으로 천장과 벽을 마감하여 숙면의 도움을 줄 수 있게끔 하였고, 침실의 왼편에는 붙박이장을 시공하여 공간의 효율성을 훨씬 높였습니다. 더불어 많은 가구를 두지 않아 깔끔한 느낌을 자아냈습니다.

ⓒ 공간제작소

침실 바로 맞은편에 있는 욕실은 타일 마감으로 이루어졌으며, 한성 하이그로시보드의 벽 마감으로 이루어진 실용성이 돋보이는 욕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 공간제작소

이번 단독주택시공의 실내는 부모님의 생활 라이프에 맞춘 짜임새 있는 구성이 돋보입니다. 작고 단순한 주택이지만 평면을 일자형으로 설계하여 실속을 콤팩트 있게 구성하였고, 거실과 주방은 오픈형으로 집의 중심에 두고 두 개의 복도 끝에 각각 침실을 배치하였습니다. 이처럼 침실 공간을 끝에 위치한 이유는 프라이빗한 공간과 침실에서 온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기 때문입니다.

ⓒ 공간제작소

단독주택시공 시 각 공간의 창은 전망과 환기를 고려하여 채광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에 위치하였고, 단열을 생각하여 크기 조절에도 신중하였습니다. 덕분에 건축주님 어머님께서는 정말 따스한 주택을 기대 중이시라고 합니다.


오랜 시간 꿈처럼 가지고 있던 단독주택시공, 부모님의 삶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이번 주택은 지금과 같은 강추위지만 주택이 품어주는 따뜻함 덕에 추위를 전혀 못 느끼신다고 하는데요, 더 이상 미루지 말고 단독주택시공지금 바로 결정하세요!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




매거진의 이전글 외관의 화려함보다 심플함이 대세다! 소형전원주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