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May 07. 2021

조립식전원주택 해외 건축은 과연 어떤 모습 일까?

안녕하세요 공간제작소입니다. 모듈러 주택 건축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모듈러 주택은 주택의 80~90% 정도를 실내 공장에서 제작해 현장 부지로 이동하여 조립하는 건축공법을 뜻하는데요. 미국 뉴욕 모듈러 임대주택이 이슈화되면서 선진국을 시작으로 우리나라에 이르기까지 모듈러 주택에 대한 관심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조립식전원주택 해외 건축사례는 바로 미국에 있는 전원주택인데요. 해외의 건축 사례를 통해 해외에서는 조립식전원주택이 '어떻게' 시공이 되는지, '' 주목을 받는지 알아보겠습니다!


  Amagansett Modular house
아마간셋 모듈러 하우스

ⓒ Archdaily

미국 아마간셋에 세워진 해당 조립식전원주택은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한 공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전원주택시공을 결정할 때 정해진 예산으로 진행해야 하는 점을 고려해 시공비용이 저렴한 모듈러 건축을 사용하였는데요. 모듈러 건축은 기후의 영향을 받지 않고 외부환경에 노출되지 않아 시공 기간이 짧고, 비용의 절감이 가능합니다. 아마간셋 모듈하우스는 단순할 수 있는 모듈 디자인에 큰 창을 설치해 포인트를 주어 현대적인 외관을 연출하였습니다.

ⓒ Archdaily
ⓒ Archdaily

아마간셋 모듈러 하우스는 개인의 생활 프라이버시를 지키며 자유생활의 보장이 가능한 공간 연출이 눈여겨봐야 할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주택의 앞에는 야외 수영장과 푸른 정원, 모듈과 모듈을 이어주는 다리를 투명하게 설치해 멋진 일몰과 자연의 경치를 일상의 일부처럼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전원주택은 본인의 생활양식에 맞춰  집을 건축하고 디자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줍니다.

ⓒ Archdaily
ⓒ Archdaily

복층구조의 전원주택이기에 계단의 넓이를 넓게 하여 바닥부터 층까지의 공간감을 풍성하게 연출하였는데요. 천고를 높게 시공하고 벽면에는 큰 창을 배치해 탁- 트인 개방감을 구성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밝고 환한 내부에는 채광을 확보해 불을 켜지 않아도 볕으로 감싸는 실내 연출이 가능합니다.

ⓒ Archdaily

미국의 조립식전원주택 어떠셨나요? 해외의 경우 전원주택이 일반화되어있기에 더욱 다양한 설계와 건축 고업을 보실 수 있는데요.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볼 자연과 함께하는 전원주택의 삶, 꿈을 현실로도 이루실 수 있습니다. 공간제작소는 모듈러 건축공법을 사용해 인건비와 자재비의 비중은 줄이고 고품질 자재로 시공하기에 합리적인 가격의 목조주택시공이 가능합니다. 친환경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와 함께하세요!


7초 건축 상담하러 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 제작소 완공 영상 보러 가기 ▶ https://c11.kr/ggyoutube


매거진의 이전글 집짓기의 꿈, 전원주택시공으로 이룬 해외사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