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Nov 29. 2023

개성 있는 단독주택 집 짓기

1층 평면도


주택개요

위치: 충청남도 홍성군

건축형태: 경량 목구조

건축규모: 지상 1층

연면적: 총 24.8평




외관


단독주택 집 짓기는 귀촌이나 주말주택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고려하시게 되는데요. 이번에 공간제작소에서 제작한 모듈러하우스는 개성 넘치는 캠핑분위기의 마당과 화이트 및 우드, 오크 컬러로 데크까지 깔끔하게 완성되었습니다.



해당 주택은 공장에서 80%를 지은 후 현장에서 나머지를 조립하는 모듈 공법을 사용한 모듈러 주택입니다. 친환경적이고 공사기간을 단축시켜 건축비를 절감해 주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단독주택집짓기 방법입니다. 공간제작소는 이러한 모듈 주택 대표 기업으로서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오차 없는 재단, 그리고 생산 기술력으로 고품질의 이동식 주택을 시공하고 있습니다.


1층


주택 내부의 화이트 앤 우드 인테리어는 현관에서부터 진행되며 주택 첫인상을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으로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벽면에 설치된 신발장은 현관을 언제든 깔끔하게 유지하도록 해주고 유리로 된 중문은 답답하지 않으면서 프라이버시도 보호해 줍니다.



중문을 통해 들어오면 거실에 큰 창이 보입니다. 넓은 창은 공기순환에도 도움이 되며 공간도 넓어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소파 뒤로는 작은 창이 설치되어 있어 적당히 눈부시지 않은 빛이 따스함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창 밖으로는 초록빛 정원이 있어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식탁 뒤로 주방이 보입니다. 거실과 이어진 공간으로 비교적 좁은 면적이지만 상하부장과 다용도실을 배치해 충분한 수납공간을 주었습니다.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싱크대 앞에 창문이 시공되어 음식 냄새나지 않는 주방이 완성되었습니다.



복도를 따라 들어오면 공간이 넉넉한 방이 있습니다. 자녀를 위한 놀이공간이나 독립성을 기를 수 있도록 개인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입니다. 또 다른 방은 가족을 위한 드레스룸이 되었는데요. 깔끔한 수납이 가능한 넉넉한 크기에 편리한 구조입니다. 이곳에도 창문을 배치해 습기의 영향을 최소화하여 민감한 의류 보관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나무에서 오는 포근함이 느껴지는 침실입니다. 침대와 화장대가 들어가고도 공간이 충분합니다. 휴식을 취하는 공간인만큼 높은 곳에 창을 배치하고 크기를 크지 않게 내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쾌적함은 유지할 수 있도록 마주 보는 창을 두어 공기가 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단독주택 집 짓기에서 잘 살펴보아야 할 부분은 욕실과 화장실입니다. 각각의 공간마다 창이 있어 습기를 금방 환기시킬 수 있어 건조한 상태로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게 설계했습니다. 넓게 시공된 욕실에는 세면대와 샤워실을 함께 배치하고 우드톤 인테리어로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앞선 사례처럼 공간제작소에서 단독주택 집 짓기를 진행하신다면 건축주님들의 불편함을 낮추고 만족도를 올리기 위해 꼼꼼한 시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최첨단 장비와 잘 갖추어진 분업 시스템으로 기밀한 시공과 습기관리가 잘 된 집을 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차후 품질보증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믿고 맡기실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나만의 취향을 담은 분위기 있는 단독주택에서의 낭만적인 일상, 공간제작소와 함께 실현해 보시길 바랍니다.



▶ 건축상담 바로가기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