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주택을 계획하시면서 건축주님들께서는 인터넷 검색과 여러 시공사와의 상담을 통해 예산을 정해보시곤 합니다. 그렇게 찾아보다 보면 목조주택 비용은 평당 600~700만 원대로 책정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평균적인 금액으로 업체마다 차이는 분명 존재하는데요. 목조주택 비용 제일 낮은 곳은 어디일지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골조 공사, 외벽 공사, 내장 공사 등으로 진행되는 목조주택 건축에서 인건비는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이는 공정마다 다른 전문가들이 작업을 하며 인건비의 차이도 10만 원~30만 원대까지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인건비도 해마다 상승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목조주택 비용의 상승 또한 피하기 어려운 현실입니다. 그로 인해 목조주택 짓는 것에 부담을 느끼며 건축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공간제작소는 각 공정마다 소요되는 인건비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노력한 끝에 방법을 찾았습니다. 바로 사람이 아닌 자동화 첨단 로봇이 공장에서 집을 짓는 방법인데요. 비싼 인건비가 아닌 저렴한 관리비로 움직이는 로봇이 짓기 때문에 인건비를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효율성 측면에서도 숙련된 작업자의 1년 건축량보다 훨씬 많은 주택을 시공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간제작소는 독일 자동화 첨단 로봇 시스템을 공장에 도입하여 연간 1,700 목조주택 생산이 가능한 기술력을 갖추었습니다. 기술력을 통해 가장 저렴하게 지을 수 있을 만큼 목조주택 비용도 크게 낮추었습니다.
공간제작소는 비용만 낮추기 위해 첨단 로봇을 도입한 것이 아니라 목조주택 품질도 고려하였습니다. 공정마다 작업자들이 시공을 진행하면서 현장 소장이 관리 감독을 하다 보면 좋은 결과를 보여줄 때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공간제작소는 균일한 목조주택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첨단 로봇을 도입한 것입니다.
사람이 따라올 수 없는 높은 정확도를 가진 로봇은 정확한 치수대로 볼트 하나까지 섬세하게 조립합니다. 또한 공간제작소는 지붕 있는 공장에서 건축이 진행되어 외부 요인의 영향을 차단해 목재 품질도 우수하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은 낮아져도 품질은 높아지는 이유가 됩니다. 품질이 높아진 만큼 하자 발생의 위험도 줄어 건축주님께서 희망하시는 따뜻하면서도 튼튼한 집을 완성해 드립니다.
기술력으로 목조주택 비용을 절감했다면 납부방식에 있어서도 건축주님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시공비 할부 제도도 준비하였습니다. 자동차 할부처럼 매달 나눠서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큰돈 마련할 부담 없이 편하게 건축비를 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내용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