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충청남도 부여군
안녕하세요-!
미래기술 프리패브 목조주택 공간제작소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목조주택시공 현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공장 내 실내에서 시공이 가능하여 공사기간이 늦춰지는 경우가 절대 없는 공간제작소의 목조주택시공 현장! 지금 바로 보실까요?
설계개요
대지위치 충청남도 부여군
건축용도 단독주택
건축공법 경량목구조
건축규모 지상 1층
총 85.99㎡(26.01py)
1층 85.99㎡(26.01py)
이번 목조주택시공 현장은 1층으로 계획된 26평의 목조주택입니다. 남향으로 중정이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목조주택은 습기에 취약하기 때문에 벽체가 비가 오랜 시간 노출될 경우 벽체가 손상되는데요, 하지만 공간제작소의 목조주택시공은 지붕이 있는 실내 공간에서 짓기 때문에 자재를 최고의 상태로 보존할 수 있습니다.
재단과 모듈의 조립이 다 이루어지면 그 뒤에 PVC 배관 작업과 에이콘 배관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에이콘 배관은 PB 배관으로 불리며, 수도 연결 등의 배관이므로 누수의 걱정이 없습니다.
공간제작소는 미국식 창호를 사용 중입니다. 미국식 창호 브랜드 안에서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는 주거 습관으로 인해 대부분 주택들은 바닥 난방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바닥에 직접적으로 열을 가하는 땔감과 아궁이 등을 이용한 방식이었으나 현재는 보일러나 전기온돌판넬 등으로 가열된 온수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거와 같이 목조주택은 습기에 취약하기 때문에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부자재인 타이벡 또는 투습 방수지를 사용합니다.
외장공사에 이어 내장마감이 이루어집니다. 이에는 욕실 타일 작업 등이 해당됩니다.
타이벡은 단열효과와 결로방지, 그리고 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일종의 보호막의 역항을 합니다. 공간제작소는 실내에서 시공하지만 현장으로 이동 시에 벽체가 노출되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타이벡으로 주택을 꼼꼼히 감싼 후 상차를 합니다. 타이벡은 아주 견고한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어 물방울과 같은 수분이 침투 되는 것은 막아주지만, 공기는 통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목조주택을 숨쉴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자재입니다.
강추위가 한창인 요즘, 실내에서 공정이 이루어지므로 기후의 영향을 받지 않아 절대 공사 기간이 감소되는 공간제작소에서 목조주택시공으로 따스한 겨울 보내세요♡
7초 건축상담 하러가기 ▶ https://c11.kr/ggbrunch
공간제작소 완공영상 보러가기 ▶ https://c11.kr/gg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