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깔끔하게 Dec 10. 2021

귀갓길

모임을 파하고 집에 가는 길

대리운전에 전화를 하니 1743 기사님이 모시겠단다

외발 킥보드를 타고 오신 중년 여성 기사님

차를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집 쪽으로 모는데

나는 여기 길이 좁네 하며 애써 딴청을 부렸다

나는 월급을 쪼개서 쓰고

기사님은 월급을 버는 것일 뿐인데

원치 않는 신분상승을 한 것 같았다

기사님은 내 어색함을 눈치챈 것인지

지금 달리는 길이 어쩌고 하며 분위기를 푸는데

그 말들이 마치 세상은 원래 이렇게 돌아가는 거라고 가르쳐 주는 것 같았다

주차를 끝내고

추운 날씨에 외발 킥보드를 타고 다음 콜을 기다릴 기사님이 마음이 쓰여

괜히 돈도 안 되는 인사를 여러 번 했는데

정작 당사자는 이정도는 아무 것도 아니라는듯

킥보드에 올라타 유유히 떠나가는 것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크리스마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