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gom Oct 15. 2020

외로운 온도

나날이 해가 짧아질 무렵, 따스함이 비추지 않는 시간만큼 어둠과 차가움 같은 무채가 세상을 감싸기 시작했다. 나는 아무것도 모른 채 끓는 물에 삶아지는 개구리마냥, 작은 변화도 알아차리지 못 한 채 여전히 맨살을 드러내고 오고가기를 반복하다가, 비로소 오늘에 이르러서야 모든 게 차가워지고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비단 체온만의 문제는 아니었다. 스마트폰의 날씨 위젯는 어느덧, 십의 자리도 없이 홀로 정보를 알려오고 있었던 것이다. 그 앞에 1이2가 붙어 있던 시절도 있었다. 따뜻함과 뜨거움 사이, 멈추지 않을 것 같았던 태양의 강렬함에 기꺼이 타오를 마음 갖춘 적도 있었다. 그러나 곁의 누군가는 서서히 부피를 죽이고 떠날 채비를 하며, 오늘처럼 외로이 견뎌내야 하는 날을 맞이케 하고, 숫자도 아닌 -따위가 옆에 터잡을 시간이 머지 않았음을 알린다. 부정적인 시간. 모든 봄과 여름은 곧 가을과 겨울을 거쳐야 한다는 점에서 너무 가혹 아닐까, 문득, 생각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사랑으로부터의 회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