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gom Nov 27. 2019

만남

단지 당신과 함께 갔던 장소를 스쳐지나가는 것만으로 가슴이 두근거리고 몸이 떨려서 모든 순간으로부터 도망치고 싶었어요. 슬픔에만 유독 질긴 기억력을 보이는 의 몸은 각자 다른 방으로 당신을 기억하고 있어요. 당신의 꾸밈없던 미소와 그 웃음소리, 둘을 감싸던 따뜻한 공기와 기분좋은 나른함, 귀를 간질이던 속삭임과 온몸을 벅차오르게 해준 사랑한다는 말. 그러나 손끝에 닿는 건 온전한 당신도 온전한 나 자신도 아닌, 조각난 마음이 품고 있는 단편적인 추억과 행복함뿐. 둘만이 영원히 하나가 된다는 지독한 착각에서 아직은 헤어나오지 못 했나봐요. 당신을 머릿속에서 지우는 일이, 가장 어렵고 끔찍한 일로 느껴져요.


는 겨우 오늘이 되어서야 당신을 다시 만날 용기를 얻었어요. 이별 후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그 만남을 말이에요. 나는 오직 당신의 안부를 묻고 지난 날들이 정말 고마웠고 미안했고 사랑했다고 이야기할 거예요. 나의 첫사랑이 되어주어서 고맙다고, 함께한 3년을 절대 잊지 못 할 거라고, 어디서 무엇을 하든 멀리서 응원하겠다고도 말할 거예요. 가끔씩 생각면 언제든 연락해도 는 말도, 꼭 전하고 싶어요. 그 얇은 기대가 저에게 살아갈 힘을 줄 것 같아서요. 바보 같게도.


두 달 뒤에 만나요. 그때까지 이 용기가 꺼지지 않기를.

작가의 이전글 나의 자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