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신자 Nov 03. 2023

만물의 충만을 위해

에베소서

올라가셨다 하였은즉 땅 아래 낮은 곳으로 내리셨던 것이 아니면 무엇이냐, 내리셨던 그가 곧 모든 하늘 위에 오르신 자니 이는 만물을 충만하게 하려 하심이라
《에베소서 4장 9~10절》


예수님은 모두를 자유케 하기 위해 내려오셨습니다. 초림 하셔서 아기로 내려오신 것뿐만이 아니라 땅 아래 낮은 곳, 십자가의 죽음으로 지옥으로까지 내려가셨습니다.

사망을 멸망시키려고 내려가신 예수님은 승리하셨기에 다시 올라오셨습니다. 그리고 하늘 위에 오르셨습니다.

사망이 왕이 된 세상에서 사망을 부수고 예수님이 왕좌에 앉으신 것입니다.


예수님이 오기 전, 우리는 궁핍한 자였습니다. 사망의 노예가 되어 충만을 모르고 자신의 충만을 찾기 위해 방황하던 자였습니다. 이는 사람뿐만이 아니라 만물이 그러했습니다. 만물이 죄와 죽음에서 신음하였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이 오셔서 죽음에서 승리하시고 왕이 되시자 만물과 우리는 충만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목마름이, 공허함이, 외로움이, 갈급함이 해소된 것은 당연하고 더 나아가 세상을 향해 넘치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이 보내신 성령으로 비로소 진정한 생명을 되찾은 것입니다.


예수님의 말로 형용할 수 없는, 놀랍고도 놀라운 그 사랑을 묵상합니다. 그분의 왕되심과 풍성하심을 묵상합니다. 우리 안에 충만함을 차고 넘치게 주시는 당신께 감사드립시다. 사망을 멸망시키고 생명을 전해주신 당신께 감사합시다.

예수님이 주신 충만함을 누리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드리고 받은 선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