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성현 Aug 04. 2021

내 편이 되어줘

낯선 설렘: 일본

#일본 #도쿄 #동경 #서울 #동경서울 #배두나 #공기인형






내 편이 되어줘

女_과거: 서울, 명동



내가

멍청한 소릴 한다는 생각이 들더라도

맞장구 쳐주면 좋겠어.

 

작은 실수에 감당하기 힘든 비난을 받고 있다면

함께 화를 내주면 좋겠어.


핀잔을 들어 한 움큼 입이 나오더라도

내 철없음을 확인시켜주기보단 달콤한 입맞춤을 해주면 좋겠어.


지금의 삶이 두려워 잔뜩 움츠리고 있다면

충분히 쉴 수 있는 가슴을 내밀어 주면 좋겠어.


무조건 내 편을 들어주면 좋겠어.


그가,

그런 사람이면 좋겠어.






여행의 첫걸음은 돌아오기 위한 첫걸음이다

男_현재: 동경, 신주쿠



당신의 떠남은 이별이 아닌 여행이라 믿었다.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을 막을 순 없다.

병이 나고 마니까.

여행을 모르는 사람들은 절대로 이해할 수 없는 불치병.

그래서 차마 붙잡을 수 없었다.

단지, 당신의 그 여행이 제발 길지 않기만을 바랬다.

여행의 첫걸음은 돌아오기 위한 첫걸음이니까.

결국 돌아오니까.


하지만 당신에게 여행은,

나였다.





당신의 마지막

男_현재: 동경, 신주쿠



기억이나 하고 있을까?

우리의 마지막.


딸랑거리는 카페 문에 걸어둔 작은 종을 울리며 당신은 들어왔다.

날 발견한 당신은 말없이 다가와 앉았고,

그 후로도 마른침 삼키는 소리까지 메아리쳐 귓가에 울리던 참으로 긴 침묵이 흘렀다.


“미안.”

한참 만에 당신에게서 흘러나온 단 한마디.

그리고 곧, 또다시 당신은 침묵했다.

나지막이 카페 안에 흐르는

언젠가 들어봤던 노래만이

당신과 나 사이에도 소리라는 것이 존재하고 있음을 알려줄 뿐이었다.


“솔직히...”

당신이 다시 입을 열었다.

답답하던 고요함이 한순간 흐트러지면서,

라리 그 침묵의 시간이 더 좋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몰라서 피했었어.

사랑이란 거.

단지 내가 움켜쥐고 있는 것들에서 하나 더 갖는다고 생각했는데,

그 하나를 위해 참 많은 것을 포기해야 하더라.

사랑이라 믿었으니까 여기까지 올 수 있었는데,

그래서 우리는 절대로 떨어질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사람이 참 잔인하다고,

괜찮아 할 수 있더라.”

언제부터 외워온 대사일까?

저러다 아무렇지 않은 듯 ‘장난인데 놀랬지?’하며 웃어주면 얼마나 좋을까.

의지와 상관없이 감기는 눈을 손으로 쓸어내리고, 

깊은 절망에 입술이 떨렸다.


“잘 지내, 안녕.”

정말, 잘 지내길 바라는 건지.

정말, 아무 일 없이 잘 지낼 수 있다고 믿는 건지.

아니, 이 상황이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 건지.


끝끝내 눈도 마주치지 않은 채 일어나버린

당신의 차가운 발자국 소리가 점점 멀어졌다.

가위에 눌린 것처럼 손가락 하나 움직일 수 없었다.


지나친 악몽이라면,

어서 깨어나고 싶었다.


딸랑!

카페 문에 걸어둔 작은 종이 짧게,

울었다.


그 소리에 번뜩 정신이 돌아오고,

멈춰있던 눈이 서둘러 당신의 흔적을 좇았다.

서서히 닫혀가는 문 뒤로 고개 숙인 당신이 보였다.


끝.

그럴 순 없었다.

이렇게 끝낼 수는 없었다.


서둘러 달려가 아직은 멀리 가지 못한 당신의 손목을 붙잡았다.

뿌리치면 어쩌나 싶은 마음에 잔뜩 힘을 줬는데,

다행히도 순순히 걸음을 멈췄다.


“그냥, 보내 주면 안 될까?”

하지만, 흘러내린 당신의 눈물을 보지 말았어야 했었다.

울음을 참느라 들썩이던 어깨를 보지 말았어야 했었다.


아파하고 있었다.

나 못지않게 당신도 아파하고 있었다.

그렇게 아픈데도 당신은 나를 떠나려 했었다.

 

천천히.

미련이 남은 듯,

힘겹게 내 손 안에서 당신의 손이 빠져나갔다.


기억이.

추억이.

사랑이.


당신이 날 떠났다.



 

매거진의 이전글 기록에서 기억을 훔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