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성현 Jan 20. 2022

차박 레이, 우중 차박의 맛

다락엔 감성: 경기도 여주군 여주읍 천송리

비 예보가 있었다. 

비 오는 날 (위험하기는 해도) 드라이브를 즐긴다. 

묘하게 감성이 말랑말랑 해지는 느낌이 좋다. 

무엇보다 차 천장에 떨어지는 빗소리가 좋다. 

투투툭. 

그 소리를 들으면 잠이 잘 올 것 같다. 


밤낮이 바뀐 차박이었다. 

새벽 내내 달려, 해가 뜰 무렵 금당천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차를 세웠다. 

트렁크를 열고 잠시 누웠는데, 비를 머금은 풀냄새가 확 하니 들어왔다. 

그 냄새가 어쩜 그렇게 기분을 좋게 하던지. 


서둘러 물을 끓이고, 가져온 컵라면에 부었다.

라면이 익는 동안, 김치를 꺼내 세팅을 하고, 

아이스박스에 시원하게 가져온 맥주를 꺼냈다. 


늦은 오후에 움직일 생각이라, 

라면에 맥주 한 캔 하고 한숨 푹 잘 거다. 


누군가 그랬다. 

컵라면은 야외에서 먹기 위해 만들어진 음식이라고. 

그래서 컵라면은 야외에서 먹어야 제맛이라고. 


음.

인정.


라면을 안주 삼아. 

물 대신 맥주를 시원하게 마시고. 

차에 비치해둔 우산을 꺼내 쓰고 

주변을 걸었다. 


괜찮은 루틴이자, 산책이었다. 


어렸을 땐 뒷산에 올라가서, 

아카시아도 따먹고 놀았는데, 

풀 한 포기, 이름 모를 꽃을 본 게 언젠가 싶다. 

 

어른들이 

길을 걷다 멈춰 서서 

꽃을 보고, 풀을 어루만지는 모습을.


이런. 

이해하기 시작한 걸 보니, 

나도 늙었구나 싶다. 


한참 산책을 하니, 

술은 깼지만, 피로가 밀려왔다. 

드디어, 레이가 제대로 실력을 발휘하는 순간. 


포근한 다락방에 들어와 누운 것처럼. 

편안한 게 누워서 비 오는 창밖을 바라봤다. 


이 맛에.

차박을 다니나 보다. 



매거진의 이전글 차박 레이, 나만의 명소 찾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