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설정이 중요한 이유
실패를 실패로 끝난다면 망한 거지만, 실패를 다음 도전의 거름으로 삼는다면 그것은 경험이다
아마 직장을 들어가려 했었다면 현재의 생활과 위의 2가지를 병행하는 것은 매우 매우 어려웠을 것이고 내 체력과 성격상 못했을 것이다. 그러나 시간의 자유가 많이 허락된 지금의 백수 신분은 나를 상단이 열린 일에 몰두하도록 만들 환경을 구축하게 하고 나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 부단히 글을 쓰고 코인 투자를 하고 있다.
일찍부터 투자 공부와 블로그에 몰두하고 싶었던 나의 소망이 어쩌다 보니 이런 식의 형태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건 내가 부자가 되어서 갈망했던 삶의 형태였는데 때문에 나는 지금 부자가 된듯한 라이프스타일로 삶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그리고 이건 오로지 '백수'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물론 단순한 백수여서는 안 되겠다 우선 나는 이 환경이 갖춰진 데에는 사실 어머니의 후원이 가장 컸다. 한 가지 고백을 하자면 부모님은 작년에 이혼을 하셨다. 이혼사유까지는 밝히고 싶지 않지만 우리 가족 모두가 행복하고 더 나은 삶을 위해 필요한 결정이라 생각하고 나는 이혼에 찬성했다. 그 결과가 근데 운 좋게 나에게도 (아니 내가 예상한 대로) 행운이 되었고 현재 어머니 집에서 동생과 같이 살고 있는데 이 환경이 갖춰졌기에 지금의 백수생활이 가능했다.
우리 어머니는 늘 내 의견에 공감해주고 나를 지지해 주었다(최근엔 맨날 나의 청산 유수한 발언에 넘어가는 거 같다고 불편한 기색을 드러내기도 했지만) 어머니 나이대에 그리고 주변에 이런 암호화폐에 대해 투자하고 공부를 하려는 사람도 없고, 잘 알지도 못해도 아들이 백 수짓으로 집안에 박혀서 미래를 알 수 없는 일을 하는데 믿고 지지해주는 경우도 쉽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어머니는 언제나 내가 무언가를 도전할 때 그렇게 믿어주셨고 나는 그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서 지금의 생활에 나의 사활을 걸고 있는 것이다. 다행히도 블로그는 원하는 만큼은 아니지만 착실하게 커가고 있고 암호화폐 투자도 8월에는 1500만 원을 벌었고 10월인 지금 월급 정도는 벌었다. 중간에 투자를 잘못해서 손실이 난경 우도 있지만 올해 코인 투자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원금손실은 없었고 현재 계속 수익 중이다.
자 그리하여 나의 슬기로운 백수생활의 계획과 전략을 가능케 하는 조건을 정리하자면
1. 진취적인 어머니(부모님)의 지지
2. 부모님 집에서 얹혀 생활
3. 블로그와 암호화폐를 통한 상단이 열린 생산적인 일을 지속
4. 집돌이 생활이 성향에 맞아야 한다
5. 이 생활을 자발적으로 즐길 수 있어야 한다
위의 5가지 조건이 갖춰진 사람이라면 나의 전략과 계획을 같이 따라와 보면 좋을 거 같다. 흙수저 백수가 무자본으로 신분상승을 위한 유일한 길이 이것뿐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세상 모든 백수들과 직장인들이 꿈꾸는 궁극체인 '돈 많은 백수'로의 길 위의 출발선에서 나는 내딛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