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동안 스물여섯 명이 각각 매일 장소 하나씩을 추천합니다.
빵.. 좋아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빵!
빵순이, 빵돌이라면 꼭 가보아야 할 우리나라 빵집을 추천해주세요. (๑˃̵ᴗ˂̵)و ♡
(이 빵집에선 이 빵을 꼭 먹어봐야 해! 와 같은 의견도 마구마구 환영합니다.)
폴앤폴리나 광화문점
여의도에도 있고 연희동에도 있는 베이커리 "폴앤폴리나"입니다. 여기 올리브 치아바타는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아요. 그런데 오후 3시 이후에 가면 거의 남아있질 않아서 일찍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오월의종
어렸을 때 빵에 집착하는 사람들 신기하다고 망언했더니 친구가 여기 데려가더라고요. 푸가스라고 검은 올리브가 박힌 빵이었나요, 그거 한입 맛보고 친구한테 사과했습니다.
나폴레옹제과점 잠실나루점
오월의 종을 추천하려 했지만.. 중복이라 그다음 맛있었던 빵집을 추천!
르에스까르고
모든 빵이 다 맛있고 빵 나오는 시간 맞춰가지 않으면 먹기 힘든 빵집입니다. 다 맛있지만 제가 먹어본 것은 초코식빵, 초코바게트, 팡도르, 브리오슈, 볼케이노, 올리브 포카치아 등등인데 다 맛있었어요. 천연 발효빵이라 바게트와 같은 발효빵부터 버터를 쓰는 빵류까지 빵의 스펙트럼이 넓습니다. 가격도 많이 비싸지 않습니다. 주인장은 르꼬르동블루 나오셨고, 나폴레옹 과자점에서도 일했고 여러 제과점에서 실력을 연마하셨다고 합니다. 바로 옆에서 누님이 카페를 하는데 여기서 만든 빵으로 샌드위치 만들어서 팝니다. 샌드위치도 맛있어요.
곤트란쉐리에
빵을 별로 안 좋아해서 ㅡㅡ;; 어렵군요. ㅋㅋ 사실 여기 가본 적은 없는데 유럽에서 먹던 크로와상 맛과 가장 비슷하다고 전에 추천받아서 리스트업만 해뒀어요. 지점은 아주 많습니다.
벗 비아지오베이커리양평점
모든 빵을 좋아하지만, 요새는 앙버터 홀릭인데요!! 지난 주말에 외곽으로 바람 쐬러 갔다 우연히 들른 빵집인데요. 앙버터, 크앙버터 등 젊은 주인장 오빠(?)가 개발한 신기한 메뉴들이 있었지만 이미 동네 주민들한테 완판... 진열하지 않은 크앙버터빵 하나 간신히 샀는데 진짜 제가 먹은 앙버터빵 중 제일 맛있었어요!! 이 빵 사러 다시 가기도 어려운데ㅠㅠ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같은 이름의 카페가 있는데 그 카페에서도 파는 것 같더라고요!
베이커리봉교
모든 빵이 맛있지만 식빵과 스콘이 가히 대한민국 최고라고 판단됩니다. 특히 식빵의 경우 인기가 너무 좋아서 오븐에서 나온 후 1~2시간 안에 매진이 되기 때문에 전화로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피쿠키
비싸면 다 맛있잖아요. 여긴 가성비가 아주 좋아요. 빵의 기본에 충실해요. 식빵이 맛있습니다. 찢어 먹을 수 있어요.
A FACTORY
치즈 바게트가 정말 맛있습니다. 여름에 야외에서 커피에 빵 먹을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365日
제가 빵을 너무 좋아해서 정말 고민이 되는데, 가장 최근에 맛있게 먹은 집으로 올릴게요! 도쿄에 빵 투어 하러 갔었는데 이 곳이 가장 제 취향이었어요.
제주 아라파파
어떤 빵을 먹어도 기본 이상을 하는 빵집이에요. 제주 가면 꼭 들릅니다.
다이칸야마 로터스
전 크림이 들어가거나 소시지가 들어간 빵보다는 크로와상, 식빵 이런 걸 좋아하는데 여긴 식빵이 정말 맛있어요! 아침 출근길에 여기서 식빵 혹은 계절 한정식 빵이랑 캐롯라페 사서 회사에서 DIY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었는데 대존맛입니다. 봄에는 벚꽃빵 나오는데 히잉 너무 마시쏘요...(요즘 느끼는 거지만 저의 행동반경이 그렇게 넓진 않군요!)
쟝블랑제리
학생 때 맛있다 맛있다 했더니만... 티브이 나와서 이제 너무 유명해지고 그랬네요. 빵 다 맛있습니다~
프릳츠 컴퍼니
워낙 유명해서 다 아시겠지만, 크로와상이 진짜 담백하고 맛있어요! 커피도 맛있어서 궁합이 좋고, 개인적으로는 샐러드 샌드위치를 꼭 추천합니당.
타르틴베이커리서울
줄 서있는 빵집이 신기했어요. 누가 키쉬 사다 줘서 먹었었는데 맛있더라고요. 다음번에는 가서 바게트/크로와상을 먹어보고 싶네요
롤링핀 판교점
더베이커스테이블을 하고 싶었으나 지난번에 이미 다른 주제로 추천을 해서 고민하다가.. 퇴근길에 자주 빵 사러 간 곳이 이곳이라 롤링핀 추천합니다. 여기 식빵도 맛있는 것 같아요~
태극당
특유의 소울이 있는 곳이에요. 구경만 하러 가도 재미난 공간입니다. 여러 가지 대표 빵이 있지만, 태극당에 처음 가보았다면 모나카아이스크림을 먹어봐야 해요!
빠다롤뺑프랑스
여기 다 맛있는데, 시그니처는 마늘빵이에요. 보통 먹어왔던 마늘빵과는 많이 달라요. 그리고 매장에 방문하면 먹어보고 싶은 빵 충분히 먹어보고 살 수 있게 해줘요. :)
비파티세리
여기에 퀸아망 시리즈 아이들이 있는데, 한번 꼭 드셔 보시길. 전 개인적으로 클래식이 제일 나았지만 달달구리 좋아하시면 퀸 아망 블랙 세서미나 퀸아망 초코도 맛있으실 거예요. 그리고 3층인가 4층에 루프탑이 있어서 요즘처럼 날씨 좋을 때는 날씨를 만끽하면서 빵 먹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보엠
인턴 시절, 제주 노형동 사택에 살 때 자주 갔던 빵집이에요. 수요미식횐가 어딘가에 나왔다던데.. 빵이 진짜 담백하고 맛있었어요. ㅠㅠ
팥고당 인천공항T2점
신세계강남에 잠시 입점했을 때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좋아했는데.. 없어졌어요. 아쉬워하다가 지난번 인천공항에 갔다가 있길래 먹었는데 여전히 맛있어요... 소보로 팥빵이 저의 페이보릿입니댜:)
악소
슴슴한 독일식 빵으로 국내 최고....라고 알고 있습니다. 저도 아직 안 가봤어요. 너무 가보고 싶은데 한남동에서 압구정 현대아파트 쪽으로 이사. 말 나온 김에 가봐야겠어요.
성심당
다들 아시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하고 싶은 곳들이 모두 앞에 나와서.. ㅜㅜ 요기는 대전 지날 때마다 일부러 들려서 먹는 빵집입니다. 튀김소보루에 우유 한잔!!!
멜로워
여기 성수동에 생긴 새 카페인데요. 빵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ㅋㅋㅋ
100일 동안 스물여섯 명이 로테이션으로 일일 매니저가 됩니다. 주제를 제안하고 주제에 부합하는 장소를 각각 추천합니다. 국내는 카카오맵, 해외는 구글맵 링크를 공유합니다. 추천 사유를 적습니다. 결석자가 생기지 않으면 총 2600개 장소 데이터가 쌓입니다. 힙플, 핫플, 맛집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주제에 맞는 다양한 장소가 추천될 예정입니다.
*24명 출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