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기욱 Jun 18. 2020

세상은 두 개다.

그리고 하나다.

세상은 두 개다.

하나는

내가 어찌할 수 없는 세상이다.


세상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 것은

내가 어찌할 수 없다.


해가 뜨거나,

코로나가 유행하거나,

소나무 잎이 뾰족하거나,

물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거나,




다른 하나는

내 마음 대로 만드는 세상이다.


그 일어난 일을

다루는 방식은 온전히 내가 선택할 수 있다.


썬탠하거나,

마스크를 쓰거나,

소나무 잎에 찔리거나,

그 물로 전기를 만들거나,


하나의 세상은 나를 노예처럼 대한다.

다른 하나는 주인으로 내가 세상을 대한다.


자유다.




매거진의 이전글 참여의 사다리 - 수준이 다르다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