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녀와 나무꾼 그리고

아이 어른 동화 6

by 맘이 mom e

아주 먼 옛날 어느 마을에 나무꾼이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었어요.

나무꾼이 나무를 하러 간 어느 날 산에서 사냥꾼에게 쫓기는 사슴 한 마리를 만났어요.

"살려주세요 살려주세요. 저를 살려주지 않으면 사냥꾼에게 잡히고 말 거예요."

나무꾼은 너무 다급한 사슴의 말을 듣고 얼른 나무더미에 사슴을 숨겨주었어요.

덕분에 살아나게 된 사슴은 나무꾼에게 너무 고마웠어요. 그래서 고마운 마음에 나무꾼에게 은혜를 갚고 싶었지요. "나무꾼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제가 살 수 있었어요. 저기 저산을 돌아 나가면 하늘에서 내려온 선녀들이 목욕을 하고 있을 거예요. 그때 몰래 선녀가 벗어놓은 옷을 숨기면 하늘로 올라가지 못한 선녀를 데려다가 아내로 삼으실 수 있을 거예요."

홀어머니를 모시고 살던 총각 나무꾼은 사슴의 이야기에 귀가 솔깃했어요.

"대신 둘이 결혼해서 아이를 셋 낳을 때까지는 날개옷을 꼭 숨겨두셔야 해요. 절대로 보여주시면 안 돼요."

사슴은 이야기를 마치고 산속으로 돌아갔어요.


나무꾼은 사슴이 알려준 대로 선녀들이 있는 곳으로 갔지요. 조심히 기다렸다가 날개옷을 얼른 숨겨 바위 뒤로 숨었어요. 목욕을 마친 선녀들이 하나 둘 날개옷을 입고 하늘로 날아가는데 날개옷을 도둑맞은 막내 선녀는 혼자 울며 어찌할 바를 몰랐어요.

man-gc31e300e7_640.jpg


"잠깐만요."

"이 이야기 이상해요. 나무꾼은 왜 선녀 옷을 맘대로 가져가요. 남의 것을 함부로 가져가면 도둑이잖아요."

"그리고 동생이 날개옷이 없어서 울고 있는데 왜 언니들이 그냥 올라가요."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야기를 이렇게 바꿔봐요."


1. 사슴이 나무꾼에게 고마워서 산에 나무가 아주 많은 곳을 알려주었어요. 그래서 나무꾼은 사슴이 알려준 곳에 가서 나무를 많이 해서 그날 기분이 아주 좋았답니다.


2. 사슴이 나무꾼에게 고마워서 산에 금은보화가 숨겨져 있는 곳을 알려줬어요. 그래서 나무꾼은 부자가 되어 홀어머니랑 부유하게 살았어요. 그리고 아내도 생기고 아이들도 생겨서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3. 사슴이 나무꾼에게 고마워서 선녀가 있는 곳을 알려줬어요.

나무꾼은 사슴이 말한 대로 했다가는 나쁜 일인 것 같아서 목욕을 마친 선녀들이 있는 곳에 편지를 써 놓았어요.

"저는 산에 나무를 하러 왔다가 선녀님들을 보고 너무 아름다워 다음에 또 뵙고 싶은 마음에 편지를 씁니다. 다음 보름달이 뜨는 밤 다시 이곳에서 뵐 수 있을까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나무꾼의 편지를 본 선녀들은 서로 웃으며 "누굴까? 어떤 분이 우리의 아름다움에 반하셨을까? 궁금하다. 다음 보름달이 뜨는 밤 함께 와보자."했어요.


나무꾼은 선녀들을 만날 생각에 매일 설레고 기대되어 늘 싱글벙글 웃고 다녔지요. 드디어 그날 나무꾼은 선녀들을 만났던 곳으로 갔어요.

첫째와 셋째 선녀는 그날 밤하늘 별을 만나러 가는 날이라 오지 못하고 둘째와 막내 선녀만 나무꾼을 만나러 내려왔어요.


연못가 바위 위에 앉아 기다리던 나무꾼은 하늘에서 내려오는 선녀들을 보았지요.

내려오는 모습도 얼마나 아름답던지요.

바위에 앉은 셋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편지를 보고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이렇게 나무꾼님을 직접 뵈니 저희도 반갑네요."

선녀들과 나무꾼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그리고 다음 보름달이 뜨는 날 또 만나기로 했지요.

하늘로 올라온 막내 선녀는 나무꾼님이 참 착한 분이라고 느꼈어요.

나무꾼도 막내 선녀가 자꾸 떠올랐지요.


보름달이 뜨는 밤 바위 위에는 나무꾼과 막내 선녀가 앉아서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선녀님은 정말 아름다우시고 마음도 고우신 것 같아요."

"나무꾼님도 참 착하신 것 같아요."

둘은 서로 사랑하게 되었지요. 그래서 둘은 결혼을 하기로 했어요.

그래서 둘은 하늘과 땅의 가족들에게 축복을 받으며 결혼해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선녀와 나무꾼의 결혼 그 뒷이야기

선녀와 나무꾼이 결혼을 하기로 했는데 어디에서 살지가 고민이에요.

.

.

.

다음 이야기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선녀와 나무꾼 이야기)



keyword
작가의 이전글웅이의 밥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