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혜주 비올라 Dec 09. 2022

부록 6. 당신의 컬러는 무엇이니까

에니어그램 공부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도서

   에니어그램 각 유형을 대표하는 컬러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4번은 보라색이죠. 실제로 4번 유형의 사람은 대체로 보라색을 좋아합니다. 행복을 추구하고 긍정적이며 밝은 7번 유형은 노란색입니다. (4번 유형의 사람들이 보라색을 좋아하는 것처럼 다른 번호 유형의 사람이 각자 번호의 색깔을 더 좋아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


   이 책은 각 유형의 성향과 특징을 컬러를 통해서 좀 더 친근하고 쉽게 설명해 줍니다. 각 유형의 동기부여 요소를 통해 왜 그 유형이 특정 행동을 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유형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명심해야 하는 사항을 알려줍니다. 꼼꼼하게 읽어보면 우리 주변 동료와 가족을 제대로 이해하는 방법을 찾게 될 것이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했던 부분은 각 유형별 마지막에 제시되는 ‘건강한 습관 만들기’ 코너입니다. 예를 들어 저는 3번 유형인데, <독서, 침묵, 취약성 공유> 이 3가지가 건강한 습관을 만들기 위한 과제입니다. 또한 자기 관리를 위한 도표도 이미지화되어 있어 쉽게 이해가 됩니다. 


   저자는 에니어그램을 통해 자신의 성격유형을 파악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어떻게 의식적인 성장을 해 나갈지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깨달음을 얻기 위한 내면 여행으로 안내해 주는 책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부록 5. 에니어그램의 영적인 지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