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물고기자리 Nov 28. 2023

0권에서 70권이 되기까지(내가 기회를 만든 법)

안녕하세요,

출판번역가 이지민입니다.


맨땅에 헤딩하는 거나 다른 없이 시작한 제가 어떻게 10년 만에 70권이 넘는 책을 번역하게 되었는지 궁금하신가요? 출간되지 않은 책까지 합치면 훨씬 더 많은 책을 번역했는데요, 쉽지만은 않은 과정이었지만 그렇다고 말도 안 되게 어려운 과정이었다고 생각하지도 않아요.


제가 스스로의 길을 내며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지, 

죽음의 계곡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기회는 어떻게 만들어왔는지,


궁금하시다면 이 영상 꼭 보시고 도움받아 가세요:)


자신만의 길은 자신이 내는 거라고 생각해요. 저의 길이 당연히 정답은 아니지만, 무에서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용기 한 줌 얹어드릴 수 있을 거예요.


저의 길은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어쩜 한가운데쯤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앞으로 새로운 길도 파보고 그 길이 아니면 또 다른 길도 파보겠지요. 영상 끝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지금도 기회를 만들고 있는 중이랍니다.


여러분들은 오늘 어떠한 길을 내셨나요? 




매거진의 이전글 번역 계약서 작성 시 유의사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